완벽한 옆 라인 이마성형, 올 여름 여심을 흔들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6.16 11: 20

여름에는 가벼운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머리를 위로 올리곤 한다. 업스타일은 얼마나 자연스럽게 올리느냐에 따라서 느낌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이러한 묶음머리는 계속해서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묶음머리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단아한 여성미를 풍긴다는 장점이 있다. 또 머리카락 전부를 묶어 올리기 때문에 여름에 시원하고 활동하기 편해서 무더운 여름에 자주 볼 수 있는 머리다.
또한 묶음머리는 자연스럽고 청순한 매력을 주기 때문에 여자 연예인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다. 특히 시상식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스타일인데, 이는 얼굴선과 어깨선을 보다 강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묶음머리는 얼굴의 윤곽선을 살리기 위해 종종 사용되는 스타일이다.
그러나 이마가 좁거나 납작한 경우에는 묶음머리가 안 어울릴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이마가 자신 없는 여성들은 앞머리를 내려 가리기도 하는데, 이런 여성들은 이마가 콤플렉스라고 말한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마성형은 필러나 보형물을 이용해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혁 원장은 “볼록한 이마는 귀여운 이미지를 주어 동안으로 보이게 하고, 아름다운 얼굴 라인을 이루는데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마가 납작하면 얼굴의 옆선이 밋밋해 보여 입체감이 떨어진다.”고 조언했다. 박 원장이 말하는 이마 성형법은 다음과 같다.
▮ 필러성형
일반적인 방법으로, 필러 시술이 있는데 주사만 놓으면 되는 시술로 매우 간편한 장점이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흡수되고, 이마는 면적이 넓어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시술 부위가 고르지 못하고 울퉁불퉁해질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이마의 국소적 함몰의 경우에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
▮ 자가 지방이식
미세 자가 지방이식술은 환자의 복부, 허벅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후 이를 얼굴의 부족하고 함몰된 부분에 이식해 줌으로써 얼굴에 볼륨을 살려주는 시술법이다. 비교적 수술도 간단하고 이물감이 없어 최근 이마성형 수술 시 가장 선호되는 방법이다.
▮ 보형물 삽입
이마에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면, 보다 입체적이고 드라마틱한 이마성형이 가능하다. 이 수술은 자신의 이마의 크기에 맞게, 특수 제작하여 만들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대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마 위, 머리속으로 약 3-4cm정도의 작은 절개를 가하고 시술을 하여 흉터도 남지 않고, 대부분 수면마취로 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고 수술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박진혁 원장은 “얼굴 성형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코와 이마의 균형이기 때문에 수술 후의 얼굴 윤곽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성형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