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하면서도 강력하고 시크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이 등장한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그 인기는 여전하다. 최근에는 스모키의 대표주자인 몇몇 연예인이 자신의 변함없는 스모키 사랑을 공개하여 다시 한 번 이목을 끌고 있다.
먼저 스모키 아이라인의 절대 강자, ‘우리 결혼했어요’ 아담 커플의 주인공인 S씨가 그 주인공이다. 프로그램의 가상 남편과 함께 모 예능에 출연한 그녀는 ‘자신의 민낯을 기대하는 가상 남편 때문에 아이라인 문신을 해버리고 싶다.’고 털어놨다.
스모키 아이라인에 애착을 보이는 것은 피겨여왕도 예외가 아니다. 자신의 미니홈피에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 사진을 올린 피겨여왕 K씨는 사진 아래에 ‘진심으로 아이라인을 저렇게 문신해버리고 싶다.’는 장난 반 진심 반의 코멘트를 함께 남겼다.

❚ 그들이 스모키 아이라인에 집착하는 이유
S씨나 K씨에게는 쌍꺼풀이 없는 홑꺼풀 눈을 가졌다는 공통점이 있다. S씨의 경우 눈의 길이는 길지만 폭은 비교적 짧은 편이고, K씨의 경우 쌍꺼풀이 없는 것 치고는 작지 않은 눈을 가졌지만 다소 밋밋해 보이는 편이다.
이들이 문신을 원할 정도로 아이라인에 집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강렬하면서도 그윽해 보이는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표현을 통해 자신의 눈이 가진 단점을 교묘하게 가릴 수 있다는 점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효과 때문인지 일반인 사이에서도 스모키 메이크업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특별한 장소나 경우가 아니라면 늘 연예인처럼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하기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지나치게 강렬한 인상으로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일반인들이 차선책으로 고려하는 것이 눈매교정술이다.
❚ 또렷한 인상을 갖고 싶다면, ‘눈매교정술’
성형외과 전문의 이영종 원장은 “보통 동양인의 눈매는 폭이 좁고 옆으로 길게 늘어진 형태로, 답답하고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그래서인지 눈매를 보다 크고 또렷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 눈매교정술을 의뢰하는 여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고 전한다.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술은 눈을 보다 크고 또렷하게 보이게 만들어준다는 공통점이 있다. 단 쌍꺼풀 수술의 관심이 쌍꺼풀 라인에 있다면 눈매교정술은 검은 눈동자가 얼마나 보이는지, 앞뒤가 시원스러운지 등 미학적인 관점에 관심이 있다. 쌍꺼풀이 있는데도 인상이 또렷하지 않은 경우, 쌍꺼풀 진 눈에 눈매교정술을 받는 이들도 많은 편이다.
눈매교정술은 부분 절개창을 통해 지방을 일부 제거하고 눈을 뜨게 하는 거근의 활동을 보다 원활하게 교정시켜주는 수술이다. 수술 후 눈동자가 커지면서 인상이 보다 또렷하고 시원스러워진다. 쉽게 말해 써클렌즈를 끼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영종 원장은 “수술 부위가 얼굴에 있는 눈인 만큼, 수술 후 흉이 남는 것이 걱정스럽다면 완전절개보다는 부분절개 눈매교정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겠다. 눈매교정술의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흉은 최소화되어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고 전한다.
또렷한 인상을 원하면서도 매일 스모키 메이크업을 고집하기에는 부담이 있었다면 눈매교정술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연예인보다 더 또렷하고 선명한 인상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이정자연미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