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가뜩이나 야식문화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난 요즘,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2010남아공월드컵 중계로 야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더 늘었다. 오죽하면 맥주와 치킨이 없어서 못 팔 정도일까? 그러나 이렇게 밤늦게 음식을 먹는 습관은 자칫 비만을 자초할 수 있다. 실제로 밤에 음식을 시켜먹는 습관 때문에 몸무게가 늘었다고 호소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월드컵 응원할 때 치맥이 빠지면 되나요, 집에서는 물론이고 거리응원을 할 때도 치킨과 맥주는 필수죠!”
하지만 비만 때문에 걱정이라면 야식에 빠지는 것만은 절대 피해야 한다. 이런 습관이 몸에 배면 쉽게 바꾸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이다.

▲비만, 원인부터 찾아라!
한의학에서는 비만은 단지 많이 먹고 적게 움직여서 발생하는 단순한 증상이 아니라 병의 원인이 되는 인공물질이나 한냉, 담, 습, 어혈과 같은 체내의 독소축적과 장부의 기능저하, 자율신경의 실조, 부적절한 생활습관의 누적 등이 종합적으로 작용해 형성된 것으로 본다. 때문에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 병적 요소를 제거하고 장부기능 활성화, 자율신경 안정 등을 통한 인체대사의 활성을 이루어야 비로소 비만이 해소될 수 있다.
한방해독요법, 즉 디톡스를 이용한 미채움한의원의 생기 다이어트는 장부기능을 회복하고 체내 독소배출로 인해 생기력을 증대하여 조직과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기초대사율을 형성시킴으로써 비만을 치료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근본적인 다이어트 요법이다. 먼저 원인이 되는 질병치료와 장기와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킨 다음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한 후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요요 없는 근본치료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한방 다이어트, 이것 때문에 찾는다
한방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체질개선을 이룰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치료를 통해 체질개선을 이루면 원인제거를 할 수 있어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되며 이러한 체질적 개선을 바탕으로 필요한 생활 관리를 지속하면 누구나 요요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다이어트의 만족감을 누릴 수 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듯 비만의 원인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체질에 따라서 각기 다르게 처방해야 다이어트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으며 비수술적 요법이라 수술로 인한 불편함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많은 이들이 한방다이어트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다.
미채움체형비만프로그램은 MCU만의 다이어트침과 탕약을 이용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몸 전체를 정화하여 수술이나 약물의 주입 없이 축적된 지방과 약화된 신체 내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또한 신체의 틀어진 골격과 근육을 잡아 아름다운 신체 곡선을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미채움한의원 강남점 이현우 원장(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