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한정마켓 이루트, 새로운 판매방법으로 ‘눈길’
이제는 일상처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 종합쇼핑몰과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한 쇼핑몰, 가격경쟁력에서 강한 오픈마켓, 가격비교가 가능한 포털쇼핑 등이 있다. 하지만 하루에도 수십~수백 개의 쇼핑몰이 생겨나는 가운데, 독특하지 않은 아이템으로는 살아남기도 힘든 현실. 그 중에 독특한 쇼핑몰이 있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매일 오후 3시부터 저녁 12시까지만 쇼핑을 할 수 있는 시간 한정 마켓 이루트(www.eroott.com)이다. 이루트는 3시를 기준으로 구매순번에 따른 차등된 적립혜택이 주어진다는 독특한 판매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예를 들어 3시부터 12시까지 1000명이 구매를 했다면 12시가 지난 후 마감을 하여 1000명중 1%에 해당하는 10명에게는 판매가의 50%를 적립해준다. 또 10%인 100명에게는 30%의 적립금을, 20%인 200명에게는 10%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다른 쇼핑몰들은 많이 구매할수록 구매금액이 높을수록 VIP 대접을 받지만 이루트에서는 3시를 기억하고 먼저 구매하는 사람이 VIP 대접을 받는다는 것이 이루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것. 더불어 3시 이후는 파격적인 적립혜택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인 시간이다. 적립혜택보다 추가할인을 원하는 고객들은 12시 마감 3분전에 USE TIME 시간을 이용하여, 적립대신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루트가 더욱 눈에 띄는 점은 단순 쇼핑몰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루트에서는 셀(CELL)이란 커뮤니티 미디어를 통해서 기업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많은 아티스트들은 재능을 발산하는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웹툰, 뮤지션, 이벤트와 기업홍보가 셀을 채우고 있으며 동영상, 이미지, 음악, URL링크를 통해서 커뮤니티의 장을 형성하고 있다.
한편 이루트에서는 5월 3일부터 8월 10일까지 100일 동안 3시 기준 첫 번째 구매고객에게 첫 상품의 판매가 100% 적립을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