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칼럼] 연예인 한가인, 민효린의 코가 예쁜 코로 유명하다. 그녀들의 코는 예쁜 코라 말하기에 손색없다. 오뚝하면서도 바른 콧대와 조각 같은 코 끝으로 동양인들에게서 쉽게 볼 수 없는 코를 가졌다. 하지만 무엇보다 코 외의 이목구비와 얼굴형이 조화를 잘 이루기 때문에 예쁜 코가 더 예뻐 보이는 것이다. 이렇듯 얼굴마다 어울리는 코 모양은 따로 있다.
사진 첫 번째 사례자의 경우 수술 전 코의 모양이 전체적으로 작고 낮은 귀여운 코 모양이었다. 얼굴의 전체적인 비중으로 따져보았을 때도 크기가 작은 코를 콧대에는 보형물을 이용하여 세우고, 코끝은 자가비중격연골을 이용하여 높였다. 이 사례자의 경우 만약 과도하게 높은 코가 되게 했더라면 전체적인 단아한 이미지를 해칠 수 있으므로 너무 높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콧대를 만들어 준 것이다. 귀엽기만 했던 코가 적당한 콧대와 섬세한 코 끝 모양이 되어 한 층 더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되었다.
두 번째 사례자의 코는 콧볼이 넓고 콧대가 낮은 코이다. 이 경우 위와 마찬가지로 보형물을 이용하여 콧대를 세우고 코끝은 자가비중격연골을 이용해 코끝을 높인다. 또 약간 넓은 콧볼 또한 조절이 필요했다. 눈 시작하는 부위에서부터 자연스럽게 콧대가 생기게 하고 코 끝을 약간 더 높이 올려 반 버선코 모양이 되게 했다. 수술 후 코의 모양이 너무 튀지 않고 얼굴과 무난하게 어울리며 우아한 프로필 라인을 가지게 되었다. 이 사례자의 경우 콧대를 지나치게 세우거나 콧대의 시작을 너무 윗부분에서 하게 되면 자칫 강한 이미지로 보일 수 있다. 또 콧대도 너무 가늘면 예민해 보일 수 있으므로 적당한 굵기의 콧대가 되게 하였다.

예쁜 코 모양은 있지만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 모양은 따로 있다.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헤치지 않게 하면서 코 성형 시에는 이마의 볼륨 정도, 눈과 눈 사이의 거리, 아래턱의 돌출 정도 또한 따져, 정면에서는 오뚝하면서 중앙에 반듯하게 자리잡은 코 모양으로 측면에서는 우아한 프로필 라인을 완성하는 코가 성공적인 코 성형이라 하겠다. /아이디병원 코성형센터 김선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