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하게 집에서 관리하는 홈케어가 대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6.19 08: 58

하루가 다르게 피부도 좋아지고 살도 빠지면서 예뻐진다는 소리를 듣는 한소윤 씨(25세, 여). 주변에서는 그 비결을 궁금해 하지만 회사와 집만 전전하는 그녀에게선 어떤 허점도 찾아볼 수가 없었다. 최근 몇 개월 사이에 예뻐지고 있기 때문에 ‘타고난 타입은 아닌데’라며 그녀의 비밀을 캐기 위해 호시탐탐 연구 중인 동료 여직원들이 많다.
정답부터 얘기하자면 한 씨의 미모비결은 ‘홈케어’다. 평소 일이 늦게 끝나고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한 씨는 홈케어 상품에 관심을 갖고 퇴근에 잠들기 전 30분씩 관리를 해준다고.
최근에는 홈케어 상품이 사용도 쉽고 전문적인 관리만큼 효과도 좋아 푹 빠져있는 여성이 많다. 더불어 홈케어 상품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남들 모르게 예뻐질 수 있는 홈케어 상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치아미백? 하루 10분, 집에서 관리 한다
치아의 착색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콤플렉스로 자리 잡기 쉽다. 누렇게 착색된 치아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지저분해 보이도록 만들고 미소에도 자신감을 잃게해 이미지에 약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미백은 치과를 찾아 미백치료를 받는 방법으로 개선이 가능하지만 수차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존재한다. 그렇다고 미백전문 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문제, 단기간에 개선이 힘들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단기간에 효과적인 미백효과를 볼 수 있는 자가미백치료제도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태전약품에서 판매하는 ‘블랑티스포르테2’는 치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튜브형 미백치료제로 하루에 2번, 2주사용으로 최대 5단계까지 치아색이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연팩으로 예뻐지는 피부 홈케어
홈케어의 특징은 집에 구비하기 힘든 전문장비가 없이도 손쉽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한 효과를 누리는 것이다. 특히 피부는 홈케어의 대명사로 각종 과일과 야채로 만든 천연팩으로 피부의 노화, 보습, 영양 공급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무덥고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는 여름에는 어떤 천연팩이 효과가 좋을까. 모공관리에 탁월한 천연팩 홈케어를 배워보자.
비타민C와 젖산이 풍부해 각질제거, 모공수축, 미백에 효과적인 딸기팩, 딸기 큰 것 한 개와 플레인요구르트 한 큰술, 꿀 한 큰술, 밀가루 약간이 필요하다. 전부 섞어서 믹서기로 갈아주면 준비 끝, 딸기의 수분이 많은 편이니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하면서 만들면 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