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변신의 필수 아이템 ‘뿔테안경’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6.23 09: 10

이미지 변신에 있어서 가장 작은 변화로 큰 효과를 주는 아이템 중, 안경만 한 액세서리가 또 있을까.
눈부신 태양의 계절, 여름에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선글라스이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패션 아이웨어하면 가장 먼저 선글라스를 가장 먼저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 선글라스뿐만 아니라 뿔테 안경은 패션아이템으로 많은 패셔니스타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실제로 안경은 다양한 스타일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뿔테 안경은 액세서리나 소품보다 훨씬 강한 임팩트를 준다. 해리포터가 연상되는 투박한 느낌의 뿔테 안경은 80년대 레트로 룩을 완벽하게 재연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 또한 산뜻한 프레피 룩과 큼직한 뿔테 안경으로 깜찍한 ‘공부벌레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댄디하면서도 모범생 같은 공부벌레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코끝에 갈색 뿔테 안경을 살짝 걸쳐주자. 그와 함께 블루계열의 셔츠와 화이트 가디건, 거기 베이지색 면바지면 뿔테안경과 어울리는 지적인 이미지를 완벽 연출할 수 있다.
공부벌레 룩이 아니더라도 오프숄더의 루즈한 티셔츠나 타이트한 오피스 룩에 살짝 걸친 뿔테 안경은 섹시하면서도 지적인 매력을 가져다 줄 것이다.
특히 여성처럼 다양한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 없는 남자의 경우, 검은색 뿔테안경 하나 만으로도 완벽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수 있다. 인기 아이돌그룹 2PM의 멤버 닉쿤은 남성 매거진 ‘GQ’ 6월호 화보촬영 중 뿔테 안경을 이용해 섹시한 젠틀맨으로 변신했다.
평소의 귀엽고 앳된 이미지를 버리고 섹시한 남성으로 변신한 닉쿤은 흰 티셔츠에 블랙 자켓과 뿔테 안경을 매치하여 섹시하면서도 지적인 매력을 살렸다. 닉쿤이 화보촬영에서 착용한 안경은 화려하면서도 시크한 패션 감각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공동 아이웨어 브랜드 ‘블릭(BLICK)’ 제품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