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온라인서만 판매한다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0.06.24 17: 48

2010년 최고 기대작으로 기대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가 온라인에서만 판매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24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 위치한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열린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출시 기념 미디어 행사에서 향후 스타크래프트2의 마케팅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아울러 7월 27일 스타크래프트2 글로벌 출시와 동시에 한국에서 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도리 것이라 발표했다. 스타크래프트2 공개 베타 테스트는 특정 기간 동안 스타크래프트 2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테스트로, 국내 게이머는 누구나Battle.net 공식 웹사이트(http://kr.battle.net)에 접속하여 공개 베타 테스트 참여를 위해 Battle.net 계정을 실행시킨 후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으면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공개 베타 테스트 기간에 대해서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무제한 이용권은 69,000원의 가격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공개 베타 테스트 종료 시점부터 Battle.net 공식 웹사이트에서 1일 이용권과 30일 이용권을 각각 2,000원과 9,900원에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또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정량제 상품을 제외한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했거나 구매하는 모든 한국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용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스타크래프트 II 멀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 모두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는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비평가들에게 역대 최고의 실시간 전략 게임 중 하나로 호평을 받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1998년 인기작인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이다. 화려한 3D 그래픽을 자랑하는 스타크래프트 II에서는 프로토스와 테란, 저그 종족이 기존 유닛과 함께 더 강력해진 유닛과 새로운 유닛을 선보이며 재대결을 펼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Battle.net의 차세대 버전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들에게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온라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세대 Battle.net은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는 모든 게이머들을 연결해 주는 플랫폼으로서 음성 대화, 클라우드 파일 저장 시스템, 리그와 래더, 업적 시스템, 경기 전적 조회 등의 기능들과 함께 최상의 온라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축되었다.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와 추후 진행될 공개 베타 테스트, 그리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이용자에 대한 특별한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베틀넷 공식 홈페이지 (http://kr.batt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