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7단 미션' 달고 나타난 뉴 3시리즈 컨버터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6.26 08: 31

뉴 335i 및 뉴 328i…고급 편의장치 강화  
[데일리카/OSEN=박봉균 기자] BMW코리아가 세련미를 강조한 디자인과 새로운 엔진, 고급 편의장비가 추가된 뉴 3시리즈 컨버터블을 출시하고 본격판매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뉴 335i 컨버터블은 306마력의 최고 출력과 40.9kg.m 최대토크의 트윈파워 터보엔진으로 업그레이드돼, 즉각적인 엔진반응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초정밀 직분사 방식의 벨브트로닉을 적용했으며 기존엔진 대비 20kg이나 가벼운 경량 구조를 실현했으며, 7단 자동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조화를 이룬다.
뉴 328i 컨버터블은 기존과 동일한 3.0리터 직렬6기통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231마력과 최대토크 27.7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6단 자동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장착된다.
기존과 같은 하드탑 컨버터블이며, 외관은 헤드라이트, 키드니 그릴, 공기 흡입구, 후미등, 뒷 범퍼 등의 디자인이 새로워졌다.
보다 역동적이고 우아한 라인을 연출하고 있으며, 후미등에 LED를 적용했다. 또한, 보행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보닛 부분을 이전 모델보다 확장했으며, 휠 모양을 가다듬어 전체적으로 보다 날렵한 이미지와 함께 강렬한 인상을 동시에 심어주고 있다.
BMW 뉴 3시리즈 컨버터블은 12GB 하드디스크가 포함된 iDrive시스템, 한글 내비게이션, 운전의 재미를 더하는 쉬프트 패들 등이 장착된다. 또한, 세계적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Harman Kardon) 서라운드 시스템을 장착해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등을 통해 더욱 효율성이 향상됐다. 335i 컨버터블 모델에는 스포티한 주행에 맞게 액티브 스티어링, 스포츠 시트, M 스포츠 서스펜션이 추가된다.
가격은 BMW 뉴 335i 컨버터블이 9,140만원, 뉴 328i 컨버터블이 7,600만원(VAT 포함)이다.
ptech@dailycar.co.kr/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