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1일까지 다양한 축제 및 이벤트 진행
홍콩관광청이 오는 8월31일까지 ‘눈부신 홍콩의 여름(Hong Kong Summer Spectacular)’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수백 척의 배가 바다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며 이색 경주를 벌이는 국제용선축제는 다음달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펼쳐진다. 빅토리아 항구와 침사추이 사이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2000여년 전 부패한 관료들에게 항거하다 스스로 미로 강에 몸을 던진 초나라 시인 ‘쿠 유안’에 대한 추모행사로 홍콩의 주요 축제 중 하나다.
특히 올해는 KBS 예능 프로그램 <출발! 드림팀>의 국내 연예인 선수단과 홍콩의 연예인들이 친선컵에 참가해 경주를 펼칠 예정이다. 또 이 기간에는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음식 축제와 비어 카니발도 동시에 개최돼 세계 각국의 여행객을 불러 모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중국 오페라 대축제(~7월21일), 국제 예술 카니발(7월9일~8월15일), 란콰이펑 맥주와 음식축제(7월17~18일), 홍콩 국제 책 전시회(7월21~27일), 음식 엑스포(8월12~16일) 등 다채로운 축제가 홍콩 시내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홍콩관광청은 이번 여름축제 기간 동안 비자카드와 공동으로 ‘비자 고 홍콩 슈퍼 쇼퍼(VISA Go Hong Kong Super Shopper)’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한국, 인도, 중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 등 8개 아시아 여행객들과 홍콩 거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행사다. 행사 참여 방법은 비자카드 웹사이트(www.visa.com.hk)에 자신의 카드를 등록한 후 여름축제가 열리는 8월31일까지 홍콩을 방문해 비자카드로 3000홍콩달러(약 45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오는 9월6일 개별 공지되며, 당첨 인원은 각 국가별 1명과 홍콩 거주민 8명으로 총 16명이 선정된다. 당첨자에게는 10월25~26일 홍콩에서 열리는 ‘홍콩 쇼핑왕 선발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이 대회를 통해 최종 우승한 1팀(2인)에게는 50만 홍콩달러(약 7500만원) 상당의 비자카드 사용권이 상품으로 증정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자카드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행미디어 김미현 기자 www.tour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