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닝신문/OSEN=심승수 기자] 용평리조트가 퍼블릭 9홀 골프장 클럽하우스 맞은편에 ‘가족+건강+테마’의 물놀이 시설인 ‘피크아일랜드’를 오픈했다.
여름속의 겨울, 겨울속의 여름 이란 콘셉트로 365일 이용가능한 가족 중심의 휴양지로서 4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스키리조트 중에서도 돋보이는 자연 친화적 환경은 물론 용평 리조트의 겨울 이미지를 강조하여 색다른 테마의 이국적 분위기로 차별화했다.
전체 시설의 80% 가량이 실내존이다. 해발 700m가 넘는 고지대로 야외에서 추위를 느끼지 않고 지낼 수 있는 기간이 채 한 달도 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피크아일랜드는 대관령의 깨끗하고 맑은 1급수 물로 매일 채워지며 쾌적한 물놀이를 위한 수질 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가족형 워터파크로 설계됐기 때문에 느긋하면서 여유를 즐기는 시설이 주류지만, 초속 6m의 속도로 미끄러지는 ‘스페이스볼 슬라이드’와 43m길이의 직선형 슬라이드를 튜브 없이 맨몸으로 내달리는 ‘하이스피드 슬라이드’는 피크 아일랜드에서 스피드의 극한을 보여주는 기구다. 또 보디 슬라이더와 튜브 파도풀은 해발 700m 산중에서 경험하는 특별한 체험도 제공된다.
피크 아일랜드의 특징은 북유럽의 겨울 풍경을 연상하도록 꾸며져 있다는 점이다. 피로를 푸는 곳으로는 실내의 바데풀, 실외의 노천스파가 있다. 바데풀에는 넥샤워, 프롤팅, 보디 마사지, 릴렉스 마사지 등 37개의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 부스가 마련돼 있다. 노천스파는 핀란드사우나, 아크아파, 테마탕 등이 펼쳐져 있는데 일부 시설의 경우 눈 내리는 겨울에도 이용할 수 있다.
올 여름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에서는 다양한 카드 할인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가족을 위해 항상 희생하는 아빠 기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빠는 공짜 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sss@ieve.kr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