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눈밑지방 제거는 하안검성형술로 깔끔히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6.30 13: 13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유지하고 있는 연예인들은 항상 관심의 대상이다. 고현정, 최강희, 임수정 등 동안 얼굴로 유명해진 연예인들을 보면 동안은 이들만의 특권인가 싶기도 하다. 이들의 공통점은 맑고 깨끗한 피부와 볼살, 주름 없는 눈매 등이 포인트이다.
그렇다면 나이가 들 때 가장 먼저 나이든 티가 나타나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눈 주변부이다. 사람들의 눈은 나이가 들수록 눈꺼풀이 처지고, 눈밑에 불룩한 눈밑 지방과 눈밑 주름이 생기면서 노화가 시작된다.
무역회사의 영업사원으로 승승장구하며 이른 나이에 부장이 된 30대 후반의 L씨는 눈밑 지방에 의한 다크써클 때문에 늘 주변으로부터 피곤해 보인다는 얘기가 스트레스가 되었다. 결국 올 초에 한 성형외과를 찾아 눈밑 지방을 제거하는 하안검성형수술을 받았다.

눈밑지방은 눈 아래쪽 안와지방과 안와지방 아래의 근막에 있는 지방을 말하는데, 이러한 눈 아래쪽 지방이 불룩해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다크서클이 생기는 현상으로 인해 눈 아래가 꺼져서 어둡고 아파 보이거나 고집이 센 인상을 줄 수 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눈 아래쪽 근육이 약해지고, 피로나 컨디션 악화로 굳어져서 생기는 이러한 눈밑 지방과 다크써클은 외모를 중시하는 연예인과 정치인에게는 기피대상 1호이다. 또한 직장에서 영업을 통해 대인관계가 필수적인 사람들은 남에게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것을 기피하고, 젊고 활기찬 모습을 보여 주기 위해 눈밑지방 제거수술을 많이 받는다.
하안검 성형수술은 불룩해진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에 따라서 지방 주머니만 제거하는 방법과 지방 앞 막의 일부분을 줄이고 탄력을 보강해서 지방이 앞으로 나오는 것을 막는 방법, 그리고 지방 주머니를 열고 아래로 넓게 퍼뜨리는 방법 등이 있다. 나이가 들어 막이 약해진 경우는 피부절개를 통해 지방과 늘어진 막을 잘라내고 강화시키는 방법을 함께 시술하는 것이 좋다.
눈성형 전문인 연세성형외과 이병민 원장(사진)은 “하안검성형술은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남은 지방을 이동하여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치료가 가능하지만, 다크써클과 눈 주변부의 상태에 따라 방법을 달리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또한 이러한 다크써클이 생기기 전 채소나 생선류를 많이 섭취하고, 숙면을 취하는 건강한 생활 식생활 습관이 눈밑 나이드는 것을 늦출 수 있다”고 조언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