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노출시즌이 되면서 효율적인 몸매 관리 방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지대하다. 특히 휴가철이 시작되면서S라인의 몸매를 만드는 관건인 옆구리나 허벅지, 팔뚝 등에 있는 군살을 효율적으로 없애주는 다이어트에 여성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 여자라면 누구나 몸매가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옷을 입고 싶은 욕심에 다이어트에 수도 없이 도전하지만 실질적인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보기는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람은 체질에 따라 체중이 잘 빠지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체중감소의 속도나 효과에 차이가 나는 것은 지방세포의 크기만 줄었을 뿐 지방세포의 숫자는 줄지 않았기 때문인데 이러한 경우에는 체중 감량 후에도 운동이나 관리가 소홀해지면 다시 살이 찔 수 있다. 요요현상은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가거나 오히려 그 이상으로 증가하는 현상으로 시간이 갈수록 살을 빼기가 점점 더 힘들어질 뿐만 아니라 소중한 건강까지 해치게 된다.
우리 몸은 쓰고 남은 에너지를 지방 형태로 저장하여 허벅지, 팔뚝, 허리, 배 등에 군살로 자리 잡는다. 불규칙한 생활, 운동 부족, 잘못된 식습관, 수분 부족,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몸에 무리가 오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그 결과 노폐물이 생성되고 군살이 자리 잡는 것.

얼마 전까지만 해도 체지방을 가장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법으로 지방흡입술을 많이 이용했지만 수술을 통해 체지방을 빨아들이는 방법은 수술과 마취의 위험성, 수술 후의 통증과 수술 흉터, 오랜 회복 기간 등이 큰 부담으로 작용한 것이 사실이다.
살찌지 않는 체질 개선, 요요 없는 몸매 만든다!
요요현상을 줄이고 건강 또한 지키면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질을 먼저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방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먼저 원인이 되는 질병치료와 장기와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킨 다음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한 후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요요 없는 근본치료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미채움한의원 강남점 이현우 원장(사진)은 “한방 침을 이용한 몸매관리는 단순하게 체중만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탄력유지와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름다운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 이라고 말한다.
미채움한반체형연구소는 다이어트 침과 탕약을 이용하여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몸 전체를 정화하여 수술이나 약물의 주입 없이 축적된 지방과 약화된 신체 내부에 활력을 주고 신체의 틀어진 골격을 바로 잡아 아름다운 신체의 곡선을 만든다.
단시간에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란 쉽지가 않다. 그러나 수술 없이 체질과 증상에 따른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 병적 요소를 제거하고 장부기능 활성화, 자율신경 안정 등을 통한 인체대사의 활성화를 통해 비만을 치료한다면 이상적인 라인이 돋보이는 몸매를 만드는 일도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