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때문에 수영복은커녕 바닷가는 꿈도 못 꿔요. 벌써 7월인데 언제 운동하고 언제 살을 빼서 바닷가엘 가겠어요.” “허벅지에 팔뚝까지 자신 있게 내놓고 다니는 여자들을 보면 곱게 안보여요. 괜히 얄밉죠.” “여름휴가는 아예 포기했어요. 다들 기다렸다는 듯이 몸매 자랑을 할 텐데 괜히 위축되고 자존심 상해서 가기 싫어요.”
몸 이곳 저곳에 꼭꼭 숨겨둔 살 때문에 여름이 두렵고 휴가철이 괴롭다는 사람들의 말이다. 뚱뚱한 사람들은 물론 마른 편인 사람들도 자신이 살이 찌고 뚱뚱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적지 않다. 마른 비만이라고 해서 배만 볼록, 팔뚝만 유난히 불룩하게 살이 오른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비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휴가마저 포기할 정도라면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눈부시게 발전하는 현대 의학은 도움을 받으라고 있는 것이다. 푸른 파도가 넘실거리는 바닷가로 떠나는 꿈같은 휴가를 즐기는 방법, 한방에서도 찾을 수 있다.

▲한방 솔루션 ‘자태프로그램’ 이런 점이 좋다!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이어트로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지방을 제거한 뒤 체계적인 방법으로 식습관 조절이나 운동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빠른 효과를 보지 못하는 뱃살, 옆구리 살, 허벅지 살 등의 부분비만관리 방법으로 새롭게 등장한 것이 미채움한방성형피부연구소가 개발한 자태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①규침과 약침을 이용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②축적된 지방과 약화된 신체 내부 활력을 불어넣어줌으로써 아름다운 신체 곡선을 만들 수 있다.
③최단기간 통증 없이 원하는 부위의 지방과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
④지방이 없어진 피부 층의 탄력까지 보강해주기 때문에 비만탈출은 물론 피부 관리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방 특유의 시술인 지방분해침은 성형외과의 지방흡입술과 같은 효과를, 지방분해약침은 기존의 피부과에서 시술하는 PPC와 유사한 효과를 주며 침을 이용한 시술이라 수술에 따르는 두려움이나 부작용이 없다.
미채움한의원 강남점 이현우 원장은 “비만은 단지 노출의 적일 뿐 아니라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이나 협심증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내장지방은 활성산소의 활동을 가중시켜 노화를 촉진하는 그야말로 만병의 근원” 이라고 말한다.
때문에 비만은 더 이상 몸짱과 노출을 방해하는 장애요소가 아닌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인식하고 받아들이며 전문 병원을 찾아 꾸준하게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이들이 열광하는 몸짱은 사실 눈으로 보기 좋다는 이유보다 자신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