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세포의 수와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짐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 바로 피부 노화다. 그러나 자연적인 노화라는 이유로 그대로 방치해두면 피부 속에 노폐물이 계속 쌓이고 표피를 지탱하는 진피 역시 콜라겐 합성 능력 저하로 피부는 점점 더 탄력을 잃게 된다. 또한 즉시 관리하지 않으면 멜라닌 생성이 높아져 잡티와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피부 관리에도 시너지효과가 필요하다. 피부에 좀 더 좋은 효과,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피부 부작용이 없고 주근깨나 기미, 얕은 여드름 흉터뿐 아니라 늘어난 모공과 잔주름이 줄어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생겨 얼굴 전체의 피부가 젊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성들의 주름관리는 빨리 시작할수록 좋으며 각각의 나이와 생성 원인, 단계, 증상에 따라 달라지는 주름은 각각 특성에 맞추어 차별화된 관리가 필요하다. 세상에는 많은 미의 기준이 있지만 세대를 거슬러도 변하지 않는 여성의 아름다움은 단연 ‘맑고 깨끗한 피부’이기 때문이다.

미채움한방성형피부연구소에서 연구한 매직 NO, 5는 기존에 있는 양방과 한방의 리프팅 시술을 보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주름과 피부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개인의 신체적 특성을 파악하여 개인에 맞는 방법으로 시술하는 것이 매직 NO, 5의 장점이다.
한 번의 시술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매직 넘버5는 좌우대칭을 맞추어 중력의 영향을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기본골격을 잡고 SMAS층을 시술하여 완성하며 이때 규침을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침을 맞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생활 습관도 동안을 만든다!
동안은 어려 보이는 얼굴이다. 피부를 가꾸는 것도 어려 보이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어쩔 수 없이 진행되는 안으로부터의 노화속도를 줄이는 것이다.
▶숙면은 동안을 향한 첫 걸음이다.
규칙적인 생활습관은 피부 미인의 기본 중의 기본. 밤 10시~12시까지는 피부재생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므로 이 시간에는 반드시 숙면을 취해야 한다.
▶식습관을 개선한다.
비타민 C 미네랄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므로 감자, 고구마, 조개류, 해조류, 굴, 우유 및 야채류 등을 찾아서 먹는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40대 이후로는 체내에서 항산화 보조 효소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항산화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세안 시 뜨거운 물을 금물이다.
화장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세안이다, 세안이란 기본적으로 피부 표면에 들러붙어 있는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과정을 말하는 것으로 피부트러블의 주원인은 공기 속 미세한 먼지와 오염물질, 그리고 세안 후 남은 화장의 잔여물이다. 따라서 클렌징이 중요하다.
미채움한의원 강남점 박동수 원장은 “잦은 세안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세안이 중요하다고 해서 하루에 여러 번 할 필요는 없으며 아침저녁으로 세 안을 할 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이 포인트” 라고 말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