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포토㈜, Steadicam (스테디캠)과 ZACUTO(자쿠토) 제품 국내 런칭 개시
카메라 제조사의 꾸준한 기술 개발과 단가 절감으로 인해 카메라 시장이 달라지고 있는 양상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던 DSLR 카메라가 일반인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 되었다는 것. DSLR 카메라의 화소수는 점점 높아지고, 고감도 노이즈의 처리 성능은 상향 평준화 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제조사들은 앞다투어 HD & Full HD 동영상 기능 등을 추가하고 있다.

이처럼 대형 이미지 센서를 이용한 DSLR 카메라의 동영상은 기존의 디지털 캠코더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뛰어난 화질 등으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영상 전문가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촬영되는 뮤직비디오나 일부 다큐멘터리, 심지어 극장 개봉용 영화까지 전문가용 촬영 장비가 아닌, 일반 DSLR 카메라의 동영상 기능으로 촬영되기도 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썬포토㈜(대표 고문성, www.sun-photo.co.kr)는 카메라 스태빌라이징 시스템인 Steadicam (스테디캠)과 영상 촬영 서포팅 시스템 ZACUTO(자쿠토)의 제품을 국내 런칭한다고 밝혔다.
영화 스타워즈와 록키를 통해 혁신적인 촬영 영상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Steadicam(스테디캠)은 움직이는 주인공을 부드럽게 따라 움직이며 입체감 있는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장비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DSLR 카메라 또는 2.3kg이하의 디지털 캠코더에 사용할 수 있는 스태빌라이저 Merlin(멀린)과 DSLR 카메라뿐만 아니라 4.5kg 이하의 중형 디지털 캠코더에 사용 가능한 전문가용 스태빌라이저 Pilot(파일럿)을 시장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비디오 삼각대를 이용한 단조로운 영상에 식상해 하는 촬영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영상 촬영 서포팅 시스템의 대표적인 선두 업체인 미국의 ZACUTO(자쿠토)는 영상 촬영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보다 높은 완성도의 영상 제작을 원하는 시장 요구에 맞춰 듀얼 핸드 그립형 숄더 리그인 Double Barrel(더블 배럴), 싱글 핸드 그립형 제품인 Cross Fire(크로스 파이어)와 Striker(스트라이커), DSLR 카메라용 베이스 플레이트와 팔로우 포커스가 조합된 제품인 Single Action(싱글 액션), 보다 안정된 촬영과 구도 확인을 위한 광학 뷰 파인더 Z-Finder Pro(제트-파인더 프로) 2.5x와 3x 제품 및 기타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보다 자세한 제품 사양 및 정보는 썬포토㈜의 홈페이지(www.sun-phot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