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비협회, 8월 영월서 무료 어린이 캠프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0.07.08 12: 19

 대한럭비협회가 주최하는 어린이 럭비캠프가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강원도 영월에서 개최된다.
초등학교 고학년 (4/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럭비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나 학생들은 (사)대한럭비협회 홈페이지(www.rugby.or.kr)를 통해 오늘부터 오는 16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캠프 참가자 50명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7월 19일 대한럭비협회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학생들의 캠프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럭비캠프는 한국럭비의 저변확대와 꿈나무 양성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한국국가대표럭비대표팀 선수(국군체육부대 선수 포함)와 전문 코치진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럭비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게 함과 동시에, 스포츠맨십과 팀워크, 희생, 봉사의 럭비정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럭비 클리닉 및 럭비 규칙, 미니 토너먼트, 럭비를 접목시킨 영어체험, 래프팅 등이 주요 프로그램이다.
리차드 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 금융지주 대표이사 겸 스탠다드차타드 제일은행(SC제일은행)장은 “성공적으로 진행된 지난해 캠프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들을 위한 럭비캠프를 후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스탠다드차타드는 앞으로도 다음 세대의 꿈과 건강을 함께 영위할 수 있는 ‘Here for good’의 활동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한럭비협회 박태웅 사무국장은 “이번 여름 캠프는 럭비의 기초 및 럭비라는 종목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럭비 저변 확대를 위해 스탠다드차타드 금융지주와 함께 어릴 때부터 럭비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10bird@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