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얼짱모델 선발대회 열린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7.08 15: 09

▶얼짱대회 통해서 새로운 스타육성 시스템 구축, 도시축제로 발전시킬 예정
 
수년전 인터넷을 강타했던 얼짱시대의 열풍이, 2010년에는 공식 대회로 자리잡는다.

얼짱시대의 본격적인 도래를 알리는 “제2회 대한민국 얼짱모델 선발대회”가 9월 4일 동대문패션몰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얼짱대회”를 기다려왔던 얼짱들과 연예인지망생들을 가슴 뛰게 할 소식이다.
이미 1회 대회를 통해 배출되었던 얼짱대회 출신자들은 대부분 연예인이 되었거나, 데뷔를 앞두고 있다. 제1회 대한민국 얼짱 선발대회에서 '스마일상'으로 선발된 이유주는 KBS스타 골든벨에 출연, 현재 'SBS 대한민국쿡' MC로 활동중이며, '청순가련상'으로 선발된 유사라는 MBC게임채널 MC로 맹활약중이다. ‘이지상’ 수상자 우지해는 아이돌그룹 걸스데이 멤버로 활동중이다.
이 행사를 기획하는 스타마케팅과 오디션센터는 얼짱 모델 선발대회를 해마다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연예인 지망생들에게 등용문을 넓혀주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메이저 미인대회와 모델선발대회에 버금가는 도시 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이라 한다.
이 행사는 휘애드, 제이메이크업, 이지댄스, 펠틱스코리아와 함께 하며, 모델센터 및 패션브랜드뉴엔, 연예기획사 등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그 외 10, 20대 타깃의 각급 브랜드업체들이 후원사로 나설 예정이다.
7월 중에 대회홍보와 함께 참가신청을 받고, 8월중에 오디션 및 예선대회가 시작될 예정이다. 얼짱대회 신청자들은 오디션을 통해 50여명이 1차 본선진출자로 선별된다.
1차 본선 참가자는 전원 무료 프로필 촬영권이 제공되며, 2차 결선 참가자 전원은 모델 활동 지원과 전속기회가 부여된다. 대상을 받게될 1명은 유명매니지먼트사와의 계약, 모델활동, 홍보, 방송활동이 지원되며, 소정의 상금과 협찬물품이 지급된다.
8월 넷째주에 열리는 예선대회에서는 오디션과 방송촬영이, 본선에서는 본선대회와 방송촬영, 축제프로그램, CF제작이 준비되어 있다.
이 대회는 UCC로 생중계되며,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으로도 방영 예정이다. 접수는 오디션센터 http://audition-center.com 에서 받고 있다. 문의, 대한민국얼짱모델 운영위 0505)302-3355.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