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들이 지켜야 할 제 1수칙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고 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탄력 있고 윤기 있는 피부는 피부 속에서부터 빛이나 아름다움이 한층 더 돋보인다.
일본의과대학 연구팀에서 30세부터 80세까지의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겉으로 보이는 나이는 그 사람의 노화 정도를 정확하게 나타낸다’는 결과를 얻었다.
연구팀에 따르면 ‘겉으로 보이는 나이와 실제 나이가 거의 같은 경우’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경우’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경우’ 이렇게 세 그룹으로 나누어 생리기능을 체크한 결과 나이와 상관없이 젊어 보이는 그룹은 육체적으로도 젊고, 나이 들어 보이는 그룹은 육체적으로도 늙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는 것. 즉, 젊어 보이는 사람은 몸도 젊고 나이 들어 보이는 사람은 몸도 노화되고 있었다고 밝혔다.

겉으로 보이는 나이는 피부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부는 우리 몸의 건강상태와 노화 정도를 가장 잘 나타내주는 지표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피부를 보면 혈색이 좋고 나쁨. 윤기가 있고 없고 에 따라 건강 상태를 어느 정도 판단할 수 있으며 주름이나 기미, 탄력 정도에 따라 나이까지 추측해볼 수 있다.
▲마술 같은 새로운 성형 법?
최근 피부에 대한 고민과 주름에 대한 걱정을 한꺼번에 덜어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의 성형시술법이 등장해 이목을 끌고 있다. 기존한방성형시술법은 근육층 관점의 시술이라 탄력과 윤곽, 깊은 주름에는 효과적이었으나 피부잔주름에는 효과가 다소 미미한 편이었다. 양방의 리프팅 역시 SMAS층에만 시술하여 탄력이나 윤곽보다 주름과 피부개선 효과에 만족해야 했다.
미채움한방성형피부연구소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매직넘버 5는 지금까지의 성형법과는 조금 다르다고 한다. 근육층과 피복층에 모두 시술하여 안면축소, 탄력, 윤곽 주름, 피부 개선까지 함께 효과를 볼 수 있는, 보다 진화된 리프팅 성형시술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매직 NO.5의 효과는 세련되고 갸름한 V라인의 턱을 만들어주고 눈가주름 눈 밑 처짐을 없애주며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를 올려준다고 알려져 있다. 얼굴이 축소된 느낌을 갖게 해 나이를 벗어난 동안 외모를 가꿀 수 있다는 장점이 강조 되고 있다.
미채움한의원 강남점 황영준 원장은 “한방성형은 원래 없던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노화와 근육의 과잉 수축 등에 의해 악화되는 피부와 근육의 문제를 천천히 교정하여 보다 건강하게 예쁘게 만들 수 있는 침 시술” 이라고 설명한다.
‘노화’한다는 것은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동시에 그 속도를 늦추고 싶은 것 또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의 소망일 것이다. 세월과 함께 주름이 늘어가는 것이 당연한 일이듯 세월에 관계없이 젊어 보이고 싶은 마음 역시 당연한 것이다. 나이가 많아도 예쁜 건 보이는 것이니 말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