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점장 판매결의…포르테 해치백 출시
[데일리카/OSEN=박봉균 기자] 기아자동차가 주력모델 K5와 스포티지R의 돌풍을 앞세워 하반기 내수점유율을 35%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
기아차는 지난 9~10일 이틀간 경북 문경의 STX 리조트에서 '2010년 하반기 전국지점장 판매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올 하반기 내수시장 점유율 35% 달성을 위해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 날 대회에는 기아차 서영종 사장을 비롯해 전국 지역본부장 및 지점장, A/S 사업부 등 국내영업본부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출시된 K7, 쏘렌토R의 인기에 이어 올해도 스포티지R, K5 등 신차효과에 힘입어 지난해 상반기 내수 판매 19만 2,524대 대비 18.5% 늘어난 22만 8,189대를 기록하는 등 승용부문에서 현대차를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특히, K5는 출고 첫 달인 5월 일주일만에 3,552대를 기록한 데 이어 6월에는 1만 673대를 판매하며, 단숨에 월 1만대 판매를 넘어섰으며, 계약대수는 사전계약 포함 4만 여대에 이르는 등 중형 세단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기아차는 하반기 포르테 5도어 해치백 모델을 새롭게 출시, 포르테 4도어 모델, 포르테 쿱,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등 준중형 모델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영종 사장은 결의대회에 참석, “상반기 기아차가 거둔 성과는 현장을 뛰어다닌 전 임직원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하반기에도 제품에 대한 자신감, 고객 중심의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상반기의 기아차 돌풍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기아차는 하반기 ▲핵심 주력차종 경쟁력 유지, ▲고객 참여 마케팅 및 고객 만족도 제고, ▲미래지향적 의식 함양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올해 하반기 내수 점유율 35%를 달성할 것을 다짐했다.
ptech@dailycar.co.kr/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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