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극 1위 '김탁구', 온라인 팬덤도 '후끈'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0.07.13 10: 58

KBS '제빵왕 김탁구'(극본 강은경 연출 이정섭)의 팬덤현상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드라마 팬들은 ‘제빵왕 김탁구’ 속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빵 패러디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플래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열혈 시청자들로 이루어진 팬덤현상은 온오프라인으로 확산되고 있다. 
디시인사이드 제빵왕 김탁구 갤러리에는 탁구의 클레이 아트, 탁구와 마준의 펜 그림, 패러디 만화, 폭소만발 인물관계도 등이 드라마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주말이면 ‘제빵왕 김탁구’ 지방 촬영장은 드라마 팬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먼길을 마다하지 않고 촬영장 순례를 하는 것이다. 구일중 회장의 자택으로 등장하는 전직대통령 별장 청남대도 방문객 수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제빵왕 김탁구’는 주말 재방송까지도 시청률(TNmS미디어기준) 1위를 기록했다. 10일 방송된 ‘제빵왕 김탁구’ 재방송은 전국기준 10.7%, 서울수도권기준 11.0%로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 안방극장의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issue@osen.co.kr
<사진> zoom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