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M&A투자협회는 M&A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M&A매니저’ 과정을 신설하고 지난 3월부터 교육에 들어갔다.
한국M&A투자협회의 대표하는 교육과정인 ‘M&A매니저’는 인수합병 전략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M&A에 관한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통한 체험학습 위주의 교육이 진행되어 교육과정을 수료한 많은 교육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협회는 더 나아가서 국내 최초로 ‘건설업M&A매니저’ 과정을 신설하고 건설업분야(종합건설, 전문건설)의 M&A 전문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을 지난 6월말 시작으로 4주간의 실무교육을 통해 첫 수료자들을 배출하였다.

한국M&A투자협회 이창헌 회장은 7월 17일 첫 건설업M&A매니저 수료식 연설에서 "현실에 안주하는 안일한 마음과 태도는 항상 그 자리를 벗어나지 못하며 이는 엄청난 빠른 속도록 변화하고 발전 하고 있는 이 시대에 낙후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라고 의미 있는 말을 남겼다.
차후 ‘M&A매니저’ 교육과정은 8월말부터 개강할 예정으로 일정이 정해졌고, ‘건설업M&A매니저’ 교육과정은 9월초부터 다음 기수가 시작할 예정이다.
‘M&A매니저’와 ‘건설업M&A매니저’ 교육과정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주말반과 매주 화요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의 평일반이 개설되며 주말반은 4회, 평일반은 7회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M&A투자협회의 홈페이지(www.mnai.kr)를 통해 볼 수 있다.
M&A매니저 및 건설업M&A매니저 교육과정은 협회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받고 시험에 통과한 경우 이수한 교육과정의 M&A매니저/건설업M&A매니저 자격증을 받게 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