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V라인 윤곽으로 자신감 되찾자!
턱이 발달돼 “듬직하다”, “씩씩하다” 라는 말을 많이 들었던 여자들이라면 한번쯤 브이라인을 상상했을 것이다. 하지만 보통 턱 수술하면 목숨을 맡겨야 한다는 무시무시한 편견 때문에 쉽사리 수술을 결정하지 못 하는 게 사실이다. 여성적인 매력을 스스로 반감시키지 말아라! 그리고 주걱턱, 광대뼈, 턱뼈 등이 돌출되어 있는 결점을 안면윤곽술로 커버할 수 있다.
이젠 당당히 웃을 때 달갈형 얼굴에 왜소한 턱으로 상큼하고 여성적인 매력을 풍길 수 있다. 흔히 사각턱 교정술, 광대뼈 축소술, 긴턱 교정술, 무턱교정술, 이마 성형술이 있다. 사각턱 교정술은 아래 턱의 양 옆을 제거해 주면 그 위를 감싸고 있던 근육도 위축이 되어 볼륨이 감소한다. 입 안으로 시행하므로 흉터가 남지 않는 게 장점이다.

동양인들이 서구인에 비해 광대뼈가 발달하고 튀어나온 경우가 많은데 거세 보이고 강한 인상을 주게 된다. 그래서 더욱 조심스러운 수술이 광대뼈 축소술이다. 얼굴이 넓어보이는 증상을 교정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많아 옆광대뼈의 앞뒤는 절골하여 뒤로 밀어넣어 줌으로써 부드럽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물론 입안 절개로써 흉터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수술 3-4 주 정도는 무리한 운동은 필수! 수술 부위에 충격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최근 동안 열풍에 따라 긴 얼굴 보다는 짧은 얼굴, 어려보이는 얼굴을 선호하고 있다. 과거처럼 무조건 갸름하다고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짧고 볼록한 얼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최재원성형외과 최재원원장은 “주걱턱이라고 불리는 긴 턱을 교정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다. 치아의 교합은 정상이면서 턱 끝만 과도하게 발달되어 깊게 돌출된 경우이다. 턱골뼈의 일부를 절제하여 길이와 크기를 줄이며 상황에 따라 후방 이동시킴으로써 단정한 턱골모양을 만들어준다.
아래턱 전체의 과도한 발달로 인해 아래턱이 앞쪽으로 밀려나와 치의 교합까지 맞지 않은 상태는 아래턱 전체를 절골하여 뒤로 밀어 넣는 수술이 필요하며 때로는 윗 턱까지 동반 수술하는 경우도 있다. 치아교정과 동반하게 되어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되지만 좀 더 깔끔한 턱선 라인을 가질 수 있다. 고통이 따르면 그 후에 보람이 있다!“ 고 말하며, 수술전 반듯이 정확한 진단으로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전체적인 얼굴형에 비해 아래턱의 비중이 과도하게 작아 오히려 입이 튀어나와 보이기도 하는 무턱! 작은 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균형이 잘 잡히지 않은 얼굴이 스트레스로 이어게 된다. 보형물과 절골이라는 교정술이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주로 고어텍스나 매드길어를 이용해서 무통마취를 통해 입안으로 작은 절개를 한다. 보형물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절골술은 전신마취를 통해 앞쪽으로 돌출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한다.
또한 납작한 이마를 동그랗고 부드러운 곡선으로 입체적인 이마를 만들고 싶다면 실리콘, 미세지방이식으로 티 안나는 이마를 가질 수 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