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근배 한복 대여', 대박 성공의 비결은?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7.21 09: 51

▶각 매장 매출 신장률 주목, 한복 업계 브랜드파워 신장  
 
명품 한복 대여 브랜드로서 업계 최초 상품권 출시와 삼성 SDS 전문 콜센터 도입으로 새로운 경영 방식을 제시했던 <안근배 한복 대여>가, 높은 매출 신장률을 공개하며 한복 대여 업계 브랜드파워를 자랑했다. <안근배 한복 대여> 만의 브랜드 파워는 각 지점의 높은 수익률로 이어지며 21일 오전 12시 30분에 방송되는 SBS [중소기업 대한민국의 힘]에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소개되는 등 연일 화제를 불러오고 있다.

국세청이 제공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에 따르면, <안근배 한복 대여> 잠실점은 2005년 개점 당시에 비해 2010년 상반기 매출이 5배 이상 상승했고, 노원점 역시 2005년 한 달 평균 매출 200만원대에서 2009년 하반기에는 1000만원대로 수직 상승했다. 한복 대여 업체의 특성상 매달 들어가는 고정비가 적어 수익률이 70%에 육박한다는 사실에 비추어 본다면 돋보이는 성과다.
특히 <안근배 한복 대여> 청담 본점은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며 최근 2010년 상반기 매출이 2007년 상반기에 비해 20배 상승한 결과를 보여 주목 받았다. 또한 <안근배 한복 대여> 미금점은 월세 65만원의 조그만 오피스텔에 위치하고 있는데도 월평균 1000만원대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 미금점의 매출은 2009년 1월 매장 개설 이후 2009년 하반기에 400퍼센트, 2010년 상반기는 600퍼센트 수직 상승하는 등 탁월한 성장률을 보였다. 이는 <안근배 한복 대여>가 최근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마케팅과 콜센터 도입 등 차별화된 경영 방식이 성공적으로 매출과 이어진 결과로 평가 되고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꾸준한 홈페이지 업데이트와 한복 상품권 최초 발행 등의 보로 주목받는 브랜드다. 최근 신상품이 업데이트된 <안근배 한복 대여>의 홈페이지(www.hanbokrent.kr)에서는 고급 원단 선정부터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신상품들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