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옥헌 한방 칼럼] 만일 가슴성형을 위해 한방을 선택 하였다면 어느 날 갑자기 비키니 상의가 모자랄 정도의 크기로 변화된 연예인과 같은 효과는 기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갑작스런 확대는 아니더라도 자연스러운 가슴성형 위해 한방을 선택 하였다면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방가슴성형 하면 가슴에 침을 놓아 치료 하는 것으로 생각 하는데, 침 시술 외에도 체형교정을 통하여 바른 자세를 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한 치료법이다. 올바르지 못한 자세가 습관이 되어 버리거나 몸의 균형이 맞지 않게 될 경우 가슴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웅크리는 자세나 어깨 어느 한쪽이 다른 쪽 보다 내려간 불균형의 상태는 본래의 가슴 크기 보다 작게 보이게 하거나 짝가슴이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가슴의 일부분을 숨기게 되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자세나 균형을 올바르게 잡게 되는 경우 나도 모르게 숨어있던 가슴이 나타나게 된다. 원래 나의 가슴을 다시 되찾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방가슴성형은 치료 시 이러한 자세나 균형을 교정 하고 효과를 극대화 하기위하여 가슴 외에도 침 시술을 하게 된다.
일상생활 에서의 습관도 가슴크기와 균형에 매우 중요하다. 걸음걸이 하나에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은데 척추를 세우며 가슴을 편 채로 걷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또한 사무실 에서 업무를 보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등을 굽히고 어깨는 앞으로 쏠리는 자세로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등을 의자에 정확히 기대고 척추를 꼿꼿이 세우면서 일을 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업무 중간에는 꼭 쉬는 시간을 가지고 팔을 뒤로 저쳐 가슴을 활짝 피는 등의 동작을 해주는 것이 좋다.
한방가슴성형을 혹자는 침으로 하는 시술이니만큼 가슴의 유선을 건드리는 것이 아니냐는 의심 어린 눈초리로 바라보기도 하지만 유선과는 전혀 관련 없는 안전한 시술 이다.
나도 모르게 숨어 있던 1인치~
이제는 안전한 한방가슴성형으로 숨겨져 있던 본연의 내 가슴을 찾아 보자.
[글 : 명옥헌한의원 노원점 김승현 원장(사진)]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