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번 여름방학에 라식수술 해볼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7.26 09: 25

여름 방학을 맞아 라식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학생 김연희 씨(21, 가명)도 그 중의 하나다. 콘택트렌즈를 3년가량 착용한 김 씨는 최근들어 눈이 너무 안 좋아 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아 이번 여름 방학을 이용해 라식 수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김 씨는 "라식수술 부작용에 대한 말들이 많아서 수술을 받기 전 고민을 많이 했다. 때문에 여기 저기 많이 알아봤는데 다빈치 라식은 자신의 각막 형태에 맞춰 시술을 할 수 있고 부작용이 적어 선택하게 됐다"라고 말한다.
신개념 첨단 라식 수술인 다빈치 라식수술은 '콤팩트 모바일 펨토세컨드 레이저시스템'을 채용하여 더 안전하고 정확하고 편안한 방식으로 수술이 이루어진다. 기존의 철제칼이나 레이저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레이저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으며 수술 후 보다 우수한 시력과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다빈치 라식은 안전한 라식수술 이다. solid-state laser system으로 한 개의 점에 1/1,000 이하의 균일한 에너지로 레이저를 매우 정밀하게 조사할 수 있다. 때문에 각막 절개면의 용해에 의한 염증이나 주위 조직으로 부터의 침습이 없어 보다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받을 수 있다.
다빈치 라식은 각막의 플랩의 생성 시 발생 할 수 있는 Tissue Bridge 현상의 거의 없다. LDV는 아주 작은 SPOT을 생성하게 되는데 SPOT들은 서로 겹치게 되어 빈틈없이 위치하게 되고 이로 인해 tissue bridge 발생이 최소화 되면서 매우 깨끗하고 매끄러운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다. 때문에 보다 선명하고 우수한 시력 교정효과를 볼 수 있다.
다빈치 라식은 우수한 시력회복효과를 가져오며 빠른 시력회복 속도를 자랑한다. 다른 시력교정술은 수일 정도가 지나야 일상생활의 복귀가 가능하고 시력회복 기간은 그 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기도 한다. 그러나 다빈치라식은 수술 후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각막의 손상 등이 없어 시력회복의 속도가 또한 매우 빠르다.
또한 각막의 손상이 거의 없다. FEMTO LDV의 정밀한 레이저 조사로 인해 각막의 정확한 절제가 이루어진다. 때문에 각막에 수술칼 등의 수술 장비의 물리적 접촉으로 인한 손상이나 레이저로 인한 열화현상이 없다.
다빈치 라식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결과를 분석하면 라식수술의 부작용 중 대표적인 난시유발 및 야간 빛 번짐 현상이 현저한 감소했음을 알 수 있다. 100% 컴퓨터 제어로 균일하게 각막을 절제하게 되어 각막절편의 주변부가 매우 부드럽고 매끄럽게 생성되어 난시유발 및 빛 번짐 현상이 현저히 감소된다. 이로 인해 보다 더 선명한 시력으로 회복 할 수 있다.
부산 밝은눈안과 정지원 원장은 "다빈치라식의 가장 큰 장점은 의료진이 100% 환자의 특성에 맞게 각막절편을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환자의 개인 특성에 맞는 각막절편을 생성하여 맞춤 시력교정이 가능하게 되어 더 좋은 시력을 약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