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피서철이 시작됐지만 여건상 멀리 바캉스를 떠나지 못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교통난과 사람에 치이는 피서지보다 도심 속 휴양지를 찾아 피서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바로 도심 근처에 있는 공원이나 휴양림으로 피크닉을 나가는 것이다. 집에서 시간도 얼마 안 걸릴 뿐 아니라 너무 많은 사람들로 피곤해질 일도 없다. 또한 마음껏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피크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출출한 배를 채워줄 건강한 먹을거리다. 그러나 음식이 상하기 쉬운 여름철에는 특히 먹을거리에 대한 걱정이 생기기 마련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수입식품의 불안전성으로 인해 가족의 건강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건강을 생각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굿지앤과 훼미리마트, 제주도가 MOU를 체결해 선보인 청정 브랜드 ‘제주애’의 다양한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정브랜드 제주애는 단순히 제주상품을 공급받는 것이 아닌 직접 기획하여 제주의 청정 돈육과 야채, 과일 등 100% 제주산 원재료를 가공하여 만든 제품이다.
현재 훼미리마트를 통해 제주도의 해산물로 깊은 국물 맛을 낸 잔치국수 제품과 제주도에서 생산된 녹차, 감귤주스, 특산물인 한라봉과 백련초가 들어간 초콜릿, 제주도의 프리미엄 돈육으로 만든 숯불구이 맛바, 탐라지 등의 제주애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이러한 제주애 식품은 피크닉이나 바캉스에서 간단하게 즐기기 좋다.
㈜굿지앤은 대한민국 각 지역의 우수상품을 널리 알리고자 지자체와 MOU를 맺어 다양한 상품을 기획․출시하고 있다. 제주애뿐만 아니라 강원도 대자연의 싱그러움을 담은 청정 브랜드 ‘강원애(愛)’ 생수, 단호박죽, 검은깨죽, 감자스프 등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청정자원의 재료만을 엄선하여 만든 강원애, 제주애 상품은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