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네덜란드 공격수 로벤의 나이가 정말 26살?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7.28 08: 45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네덜란드를 결승전까지 올리는데 크개 공헌한 선수는 단연 네덜란드 공격수 아르엔 로벤일 것이다. 대다수 사람들은 그의 나이가 30~40대 사이일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러나 아르엔 로벤의 나이가 불과 만 26세라는 것을 알게 되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인다.
이른 나이에 탈모가 진행되어 10년 이상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축구스타 지네딘 지단이나 웨인 루니도 탈모로 인해 본래 나이보다 휠씬 나이 들어 보인다.
이들처럼 원형탈모 보다 앞머리가 빠지는 M자형 탈모가 외모에 나이 들어 보이는 가장 큰 원인이다. 그 이유로 최근에는 탈모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동안 얼굴이 되기 위해 모발이식 전문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유독 이마가 넓다면 앞머리 탈모가 아니라도 탈모를 의심받을 수 있고, 이마 때문에 얼굴이 커 보여서 나이 들어 보인다는 얘기를 자주 듣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외모에 자신감을 잃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이마 부위에는 헤어라인 모발이식이 해답이 될 수 있다. 과거 모발이식에서 주로 사용되던 절개법 모발이식이 아닌 비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흉터 없이 이마선을 교정할 수 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은 공여부에서 모낭 단위로 바로 추출해 이식하기 방법이기 때문에 흉터를 남기지 않고 탈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비절개법은 앞머리와 가장 유사한 모낭을 채취해 이식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기존의 식모기가 아닌 슬릿(Slit)방식으로 모발을 이식하기 때문에 밀도가 높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헤어라인교정을 하는 모발이식은 머리를 뒤로 넘기는 헤어스타일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남성의 경우는 M자형 탈모가 심한 경우 헤어라인교정을 하게 된다.
뉴헤어모발이식센터 김진오 원장은 “외모에 있어서 중요한 헤어스타일은 잘 연출하기 위해서 헤어라인은 중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헤어라인교정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헤어라인모발이식이다. 선천적으로 이마가 높거나, M자형탈모로 넓어져 보이는 경우, 또는 이마 옆머리(temporal peak) 부분이 뒤로 후퇴되어 넓어져 보이는 경우 등에서 이마 선을 낮추거나 좁힘으로써 계란형의 이마 모양을 만들고 얼굴의 크기도 줄여 좀더 부드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