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칼럼] 현대인은 건강뿐만 아니라 외모에도 관심을 많이 갖는다. 특히 얼굴이 작아 보이기 위해 인터넷 검색, 관련 도서 찾아보는 등 열심히다.
얼굴이 작아 보이려고 여러 가지 음식, 마사지도 중요하지만 큰 얼굴을 만드는 나쁜 습관들부터 고치려 노력해보자.
<큰 얼굴을 만드는 습관>
▶ 올빼미 형 인간.
밤을 새우는 것은 얼굴을 붓게 하는 주범이다. 낮과 밤이 바뀐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얼굴의 혈액순환을 막기 때문에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된다. 부은 얼굴이 살이 되는 건 시간문제이기 때문에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버리는 것이 작은 얼굴의 지름길이다.
▶ 딱딱한 음식 섭취.
딱딱한 음식을 먹으면 아래턱을 필요 이상으로 사용하여 하관이 넓어지게 되고, 너무 많이 씹으면 턱 뼈가 비뚤어지게 되므로 작은 얼굴을 원한다면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
▶ 턱을 내밀거나 안으로 당기는 습관.
턱을 아주 심하게 내밀거나 당신 자세로 오래 있으면 좋지 않다. 턱 관절에 부담이 가게 되면 긴장 상태를 일으키기 때문에 귀밑 뼈가 두드러지게 튀어 나오거나 광대뼈 돌출, 얼굴이 삐뚤어지는 등의 나쁜 영향을 미친다.
▶ 타월로 문지르는 습관.
세안 후 타월로 얼굴을 문지르면 살이 쳐져 얼굴이 커지는 것은 물론 피부가 늘어져 잔주름이 생기므로 주의해야 한다. 세안 후에는 타월로 살짝 눌러주면서 얼굴의 물기를 닦아주는 것이 좋다.
▶ 엎드려 자는 습관.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눕는 자세는 턱 관절에 부담을 주고 얼굴을 삐뚤어지게 하기 때문에 얼굴형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되므로 피해야 한다.
▶ 턱 괴는 습관.
한 쪽으로 턱을 괴고 몸을 삐딱하게 해서 오랫동안 있으면 혈액 순환이 잘되지 않는다. 이런 습관이 오래되면 얼굴이 커지는 이유가 된다. 전화 수화기를 턱과 어깨 사이에 끼워서 오래 전화하는 것도 얼굴을 크게 만드는 원인이 되며, 어깨 걸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방법뿐만 아니라 얼굴을 작아 보이기 위해 근래에 각광받고 있는 성형술로 “헤어라인” 시술이 있다. 헤어라인 시술은 전체적으로 얼굴이 편평하고 옆으로 넓은 한국여성의 경우 헤어라인 교정시에 측면의 폭까지 함께 자연스럽게 줄여줌으로써 갸름하고 입체감이 있는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측면헤어라인의 교정시 얼굴의 폭을 줄여 전체적으로 갸름하게 하고 얼굴에 입체감을 불어넣어 줌으로써 얼굴이 작고 갸름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갖도록 해준다.
그러나 헤어라인 교정은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어려울 뿐 아니라 모발의 두께, 밀도, 각도, 방향, 머리카락의 결까지 맞추어 이식을 하여야 하는 매우 까다로운 전문성이 요구되는 부분이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미병원 박재현 모발이식센터 박재현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