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에 더욱 인기, 성형수술 바로알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7.30 09: 22

휴가철과 여름방학을 맞아 성형정보를 얻기 위해 웹서핑을 하고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휴가와 방학시즌에는 성형수술 후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어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극복하려는 이들에겐 절호의 기회다.
최근 서울에 소재한 한 성형외과는 가장 각광받고 있는 성형수술을 조사한 결과 1위 코성형(34%), 2위로는 눈성형(31%)이 가장 많았고, 이어 안면윤곽, 가슴성형 등이 뒤를 이었다. 얼굴에서 눈과 코가 주는 이미지의 변화가 가장 크기 때문에 사람들이 눈, 코성형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1위를 차지한 코성형은 성형기술의 발달로 콧대가 조금 낮으면 ‘필러’로 화살코나 복코, 들창코 등 모양과 높이의 교정이 모두 가능해졌다. 코끝의 모양까지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성형수술 2위로 꼽힌 눈성형 중 쌍꺼풀은 대중화 되어 있다. 대부분 흉터가 없고 감쪽같은 쌍꺼풀을 원하여 ‘매몰법’을 선호하고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한 듯 안한듯한 자연스러운 쌍꺼풀 수술이 핵심 포인트다.
성형수술은 얼굴 전체 비율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을 하기 전에 눈, 코, 이마, 입 등 얼굴 전체와 균형을 고려하여 전문의와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눈 성형의 경우는 ‘절개법’, ‘매몰법’ 등에 따라 시술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다. 
반면 휴가철 하면 연상되는‘S라인 몸매’를 만들어 준다는 ‘지방흡입’이나 ‘가슴성형’은 의외로 하위권에 속했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원장(사진)은 “지방흡입술이나 가슴수술, 안면윤곽성형은 긴 회복기간을 거쳐야 수술부위가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습니다. 또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수술 후 수술부위가 덧날 우려가 있다고 생각해 꺼려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대적인 수술은 주로 겨울, 봄, 여름, 가을 순으로 성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휴가철을 앞둔 시기에는 마음이 조급해져 수술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하기 어렵다. 때문에 인터넷서핑을 통해 여러 수술 전 사진이나 후기사진으로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하지만 성형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어떤 것인지, 어떤 시술법으로 해야 하는지, 몇몇 주의사항들을 이해하고 고려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휴가철, 아름답고 멋진 외모에 대한 열망만 가지고 마냥 쫓기보다는 자신을 기준으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자세가 바람직하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