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이 삼성의 6연승을 저지할 수 있을까.
8월1일 대구 삼성-넥센 경기는 넥센의 경기력에 눈길이 쏠린다. 후반기들어 첫 승을 거두지 못한 넥센이 5연승을 달리는 삼성의 연승 행진을 저지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다. 선발진, 불펜진, 타격, 기동력, 수비력 모두 삼성이 우위를 보이고 있다.
넥센은 번사이드를 출격시킨다. 올해 8승9패 방어율 5.37를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삼성전에서는 2승1패 방어율 6.19로 부진하다. 승리는 따냈지만 타선지원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더욱이 삼성 타선이 한번 터지면 집중력을 과시한다는 점에서 퀄리티스타트를 해야 승산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삼성은 나이트를 내세운다. 올해 6승5패 방어율 4.54에 그치고 있다. 넥센을 상대로 1승1패 방어율 2.35를 기록하고 있다. 넥센을 상대로 비교적 안정된 피칭을 한다고 볼 수 있다. 넥센의 타선이 클락의 방출과 함께 급격히 헐거워져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넥센의 관건은 역시 5회까지 적어도 2~3점차 리드를 잡아야 한다는 점이다. 막강 불펜이 출동하기전에 주도권을 잡아야 승산이 있다. 삼성은 조동찬, 김상수, 이영욱 등 발빠른 타자들의 출루율, 기동력에 공격의 방점이 있다. 홥발한 주루플레이로 계속 승기를 잡았다는 점에서 넥센 배터리의 견제능력도 중요하다.
sunn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