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족들은 여름 휴가를 어떻게 보낼까? 최근 가족과 떨어져 지내면서 연인, 친구도 없이 여름을 지내야될 나홀로족들 사이에 온라인 게임이 휴가 대체수단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싱글족들은 '결혼하라'는 가족들의 원성이 듣기 싫어서 대부분은 지인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휴가를 떠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제적인 부담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휴가기간동안 집에서 지금껏 못봤던 영화나 온라인게임, 독서등을 할 계획이라는 의견도 많았다.

이에 따라 '집에서 여름휴가를 즐겨라'는 제목으로 홈쇼핑 채널에서는 30~40대 싱글족들을 잡기 위한 방송을 편성하며, 영화전문 채널인 케이블 채널에서도 나홀로족들을 잡기 위한 여름휴가 특집 편성을 해놨다고 한다. 또한 온라인게임업체에서도 여름휴가철 유저들을 잡기 위한 다양안 8월 이벤트와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5월에 오픈을 해서 30~40대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협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일검향'이 8월 신규가입자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함께 결혼시스템, 게임 레벨업과 던젼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나홀로족 30~40대를 잡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30대 초반의 직장인 김모씨는 휴가란 모름지기 '편하게 쉬면 되는것 아니냐'며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는 휴양지나 휴가지 보다는 시원한 에어컨을 틀어 놓고 집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기거나 보고 싶었던 책을 마음껏 보는 것도 특별한 여름휴가가 아니겠냐고 전했다.
얼마전 자영업을 하며 경제적인 여유를 갖게 되면서 독립을 해, 싱글족으로 살고 있는 30대중반의 박모씨는 최근 주위 친구들에게 소개받은 무협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일검향'을 즐기며 휴가를 보낼 계획이라고 한 게임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박씨는 자영업을 하다 보니 저녁때만 여유가 생기는데, 10대나 20대들이 하는 게임보다는, 친구로부터 강추 받은 일검향에 푹 빠져서 산다고 글을 남겼다. 휴가기간에 발맞쳐서 8월 3일부터 6일까지 3박 4일동안은 “문걸어 잠그고, 일검향 폐인으로 삽니다”라고 게시판에 적었다.
박씨는 "파티를 하며 몬스터 사냥도 즐겁긴 하지만 일검향의 가장 큰 장점은 자영업을 하는 낮시간에 '폐관수련원'이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자동랩업을 할수 있다는 점과 현란한 그래픽 보다는 30~40대 게이머들이 즐길수 있는 잘 짜여진 스토리 구성"이라고 '일검향 폐인'의 변을 밝혔다. 현재 만랩이라고 자랑을 늘어놓은 그는 새로운 랩업과 던전은 내가 차지한다며, 휴가를 즐길 계획을 전했다.
A기업의 한 마케팅 관계자는 이처럼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각 기업들의 8월 여름휴가 이벤트는 다양한만큼, 이 기간동안 할인된 상품이나 여러 이벤트를 즐기는 것도 소비자들의 즐거움이라고 밝혔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