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녀' 합법 다운로드 인기순위 '1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0.08.03 09: 22

임상수 감독 연출, 전도연 주연 영화 '하녀'가 합법 다운로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영화계와 영화 합법 다운로드 서비스를 주도하는 온라인 업계가 손을 잡고 펼치는 '2010 굿 다운로드 캠페인'을 통해 6개 사이트에서 합법 다운로드가 원할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달 26일부터 1일까지 6개 사이트 평균 순위를 조사한 결과 '하녀'가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개봉 전부터 전도연의 복귀작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며 올해 칸 영화제에 진출, 220만여명의 관객을 모은 '하녀'는 합법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되면서 다시한 번 인기를 끌었다.

'하녀'의 뒤를 이어 '엽문2', '하모니', '내 깡패같은 애인' 등 스크린 상영을 마친 작품들과 '마음이','디센트', '뉴문'과 같은 극장 상영 혹은 상영 예정인 시리즈 작품의 전편, '미션' 등 쉽게 만나볼 수 없던 고전 영화들까지 다양한 영화들이 인기순위 TOP 10에 랭크돼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 주의 인기 순위를 집계해 매주 화요일마다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되는 굿 다운로드 랭킹은 현재 상영 중인 영화들 외에도 어떤 영화들이 네티즌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쉽게 극장에서의 관람을 놓친 작품들 혹은 다시 보고 싶은 영화들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좋은' 다운로드 문화의 확산을 이끌고 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