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필수종합반 2기 모집, KICPA 자격증 대비과정도 운영
바야흐로 평생교육의 시대가 도래했다. 학사, 석사, 박사까지 공부를 하고도 끊임없이 공부를 더 해야 하고, 직장을 다니면서도 미래를 걱정하면서 다른 분야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평생교육이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원하는 과목만 골라서 들으면서 학점을 쌓는 이른바 ‘학점은행’ 제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학점은행은 오로지 학점취득을 위한 수업만을 진행할 뿐 ‘학교’라는 의미가 전무했던 것이 사실이었다.
이러닝의 대표주자인 CyberMBA(대표 방석범, http://edubank.cybermba.com)는 지난 10여 년의 이러닝 성공 노하우를 담아 학점은행제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CyberMBA 평생교육원은 기존의 ‘학점 모으기’에 불과했던 단과 과정을 벗어 던지고, 전공제 도입, 장학금 혜택, 입학식과 졸업식, 특강, 학우회, 오프라인 휴먼 네트워킹까지 지원하는 ‘스쿨형 학점은행’을 새롭게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CyberMBA에 의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스쿨형 온라인 학점은행은 최적의 커리큘럼을 원스톱(One-Stop)으로 구성하여 경제적인 비용은 물론 대학교 방식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해 학교에 다니는 것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CyberMBA의 스쿨형 학점은행을 통해 학생들은 오랜 노하우가 담긴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용은 단과 과정을 따로 들을 때보다 훨씬 적게 들기 때문에 그야말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CyberMBA가 추구하는 ‘누구나 (any person), 나이에 관계없이 (any age), 언제 (any time), 어디서나 (any place), 다양한 꿈을 (any dream)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5A 평생교육 이념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CyberMBA 평생교육원은 교육부 공식 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으로, 노동부의 원격교육기관 평가 최우수 등급(A)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전문교육기관이다.
CyberMBA 방석범 대표(사진)는 “교육은 장사를 하는 마음만으로는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평생 교육을 통해 개인의 가치가 높아지고, 각자의 꿈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yberMBA는 지난 2000년 초, 국내외 처음으로 이러닝으로 MBA 학위를 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해 오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업체로, 이러닝이라는 개념을 국내 처음으로 정착시킨 교육기관이다.
한편 CyberMBA 평생교육원은 경영필수종합반 2기를 모집 중이다. 8월 2일부터 9월 7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국내 유일하게 경영학 전공필수 전체 9과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와 함께 KICPA(한국공인회계사)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KICPA 자격증 대비과정’도 운영 중이다. 이 과정은 웅진미래경영아카데미 교수진의 강의를 100%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으며, 동시에 응시 필수 24학점을 원스톱으로 15주 만에 해결할 수 있다.
CyberMBA 평생교육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dubank.cybermba.com) 또는 학습문의센터(02-2179-5369)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