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MTV WS VMAJ 시상식 공연 실황 대공개
OSEN 이정아 기자
발행 2010.08.04 18: 01

빅뱅의 'MTV 월드 스테이지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이하 MTV WS VMAJ)' 공연이 TV를 통해 공개된다.
 
채널 MTV는 지난 5월 29일, 일본 요요기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 MTV WS VMAJ’ 시상식 수상자들의 기념 공연 하이라이트를 모아 6일 오후 8시에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54개국 MTV 채널을 통해 동시 방송한다.

‘MTV WS VMAJ’는 일본 음악팬들 사이에서 대중적인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잡으며 올해로 9회를 맞이한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VMAJ)’과 MTV의 글로벌 콘서트 프로그램인 ‘월드 스테이지’의 콘셉트를 결합, 시상식과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탄생한 음악 축제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 '최고의 신인 아티스트 비디오상(Best New Artist Video)''최고의 팝 비디오상(Best POP Video)', 일본 그룹 윈즈와 지드래곤이 함께 수상한 '최고의 콜라보레이션 비디오상(Best Collaboration Video)' 등 17개 부문 중 총 3개 부문을 휩쓴 그룹 빅뱅의 기념 공연 모습이 방송을 통해 독점 공개된다. 이로써 빅뱅은 일본 및 아시아를 넘어 MTV 채널이 방영되는 전 세계 무대에 한 발짝 더 내딛게 됐다.
이에 대해 MTV 코리아 측은 “빅뱅은 이번 시상식 무대를 통해, 원더걸스는 얼마 전 말레이시아에서 펼쳐진 월드 스테이지 콘서트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자신들을 알리게 됐다. MTV는 향후에도 실력과 재능을 겸비한 한국 아티스트들의 세계 무대 진출을 돕기 위해 콘서트 및 방송 등 다양한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빅뱅 뿐만 아니라 이번 시상식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일본의 댄스그룹 에그자일(EXILE)과 카토 미리야(Miliyah Kato), 윈즈(w-inds), 수퍼플라이(Superfly), 브래드베리 오케스트라(Bradberry Orchestra) 등 일본 최고 인기 뮤지션들이 대거 등장한다. 또 세계적 팝 스타로 발돋움한 케샤(KE$HA), 영국의 타이오 크루즈(Taio Cruz) 등 한 무대에서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대형 가수들이 펼친 화려한 시상식 공연 실황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한다.
 
happ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