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고치는 멀티성형이 인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8.09 15: 30

최근 방송을 통해 당당히 성형고백을 해 화제를 모은 그룹 제국의아이들의 황광희가 또 다시 성형과 관련된 발언으로 온라인 상에서 이슈다. 성형을 위해 "악착같이 모으고 있다" 면서 "고치려면 한번에 고쳐야 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성형수술을 하면 대부분 수술 전 보다 예뻐진다. 그러나 쌍꺼풀 하나로 인상이 달라지기는 어려운 일이라 눈이 예뻐지면, 코가 거슬리고, 코가 예뻐지면 턱이 보기 싫어진다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얼굴모양을 전체적으로 디자인해 변화시켜 인상변화도 크게 하는 ‘얼굴뼈성형’성형으로 가능하다. 과거 성형수술이 부분적인 변화를 주는데 그쳤다면, 얼굴뼈성형은 피부 표면 조직이 아닌 뼈 조직을 수술 하기 때문에 수술 후 얼굴 크기, 윤곽, 입체감 등의 변화가 매우 큰 것이 특징이다. 가장 예뻐지는 성형수술, 혹은 얼굴이 작아지는 성형이라고 불린다.
실제 얼굴뼈성형은 한번 성형수술로 예뻐지는 변화가 가장 큰 것이 특징이다. 얼굴뼈성형은 이마부터 턱 끝까지 얼굴의 전체모양을 한번에 교정하기 때문에 부분적인 피부조직 성형에 비해 예뻐지는 효과가 클 수 밖에 없다. 특히 한국인의 얼굴에 가장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한국인 얼굴 특징이 광대뼈가 넓고, 턱이 각지고 입체감이 없으며 뚜렷하지 않은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어 얼굴뼈성형 후 인상변화가 매우 크다.
얼굴뼈성형으로 예뻐지는 효과가 큰 것은 ‘입체감’ 때문이다. 각진 얼굴을 부드럽게 하고 편평한 얼굴에 지방이식과 코 성형으로 입체감을 주면 얼굴이 더 작고 갸름해 보인다. 꺼진 볼과 이마 때문에 나이가 들어 보이던 인상도 입체감으로 인해 ‘동안’으로 변화가 가능하다.
아이디병원 안면윤곽센터 이지혁 원장은 “얼굴이 넓고 편평해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고 울퉁불퉁해 보이는 경우 광대뼈와 V라인 수술을 통해 얼굴을 작고 입체감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안면윤곽 수술 이후에는 꺼진 이마나 볼 부위에 미세지방을 이용해 꺼진 부위를 도독하게 만들어 주는 것도 함께 진행 할 수 있다. 얼굴 라인이 전체적으로 갸름하고 얼굴 각 부분의 비율이 균형감 있게 만들어지면서 인상이 안정감 있고 부드러워 보이는 것도 특징이다.
코성형센터 김선구 원장은 “코가 전체적으로 낮고 코볼이 넓은 경우 원래의 윤곽보다 얼굴을 더 넓어 보이게 한다. 이 경우 수술 후 달라질 안면윤곽을 고려해 콧대의 높이를 정하고 코 끝을 비중격연골로 세우는 코 성형을 한다면 정면에서도 측면에서도 더 작고 예쁜 얼굴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