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대 남녀, 지방이식, 필러 시술 인기
- 전인화, 장미희, 오연수 등 드라마 속 럭셔리 이미지 닮고파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전인화, 장미희, 오연수의 럭셔리 스타일이 인기다. 40대를 잊게 하는 몸매와 피부가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패션 아이템은 소비자들의 문의가 쇄도할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이미지를 만드는 기본은 전체적인 얼굴라인이다. 럭셔리 이미지는 입체감과 선명한 이목구비에 따른 부드러운 표정에서 비롯된다. 특히 이마, 콧망울, 앞광대 라인의 부드러운 볼륨감이 나이보다 젊어보이는 중요한 요소이다.

1. 지방이식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의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 간 40대 남녀 귀족성형수술 증가율은 약 20%이며, 이는 30대보다 7.8% 높고, 50대보다 4.7% 높은 수치라고 밝혔다. 이러한 결과는 40대가 노화현상이 본격화 되는 시점으로서 극복하려는 의지가 강한 시기임을 나타낸다. 귀족성형이란 귀티나는 성형수술이라는 의미로서 코 주변의 안면골을 도톰히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안면골이 꺼지면 코 옆 팔자 주름이 도드라져 보여 나이보다 늙어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귀족성형은 주로 보형물을 삽입하기도 하지만 미세지방이식으로 자연스럽고 간단한 방법도 있다. 지방이식이란 가느다란 관의 주사기로 자신의 배나 허벅지의 남는 지방을 채취한 후 특수한 원심분리기를 이용하여 순수 미세지방으로 정제한 후 원하는 부위에 넣어주는 수술이다. 주로 이마, 콧대, 볼, 꺼진 눈꺼풀, 팔자주름, 턱끝 등에 사용된다.
2. 필러
필러란 적절한 볼륨을 유지하면서 피부를 튀어나오게 하는 역할을 하는 충전 물질을 주입하는 것을 말한다. 25세 이후에는 반복된 표정주름과 피부 자체의 노화현상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 가만히 있을 때도 골이 파이는 고정주름이 형성된다. 고정주름은 어느 정도 이상 골이 패이게 되면 보톡스로 표정근을 마비시켜도 어느 정도 흐려질 뿐이지 완전히 치료할 수 없다. 패진 주름 아래에 필러를 주입하면 피부의 볼륨감과 탄력 있는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필러 주사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몸 안에서 저절로 흡수되고, 미간, 눈가, 입가 주름은 물론 코 모양에도 교정이 용이하다. 5~10분 이내에 시술이 가능하여 시간의 불편함이 없고, 시술 후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태희 원장은 “필러 물질은 성분과 지속 기간, 장단점 등이 각기 다르고 다양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필러 주사를 추천하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이 우선이다”라고 말한다.
3. 안면윤곽술
나이가 들면 얼굴 골격이 두드러진다. 이는 나이들어 보이는 원인이 된다. 안면윤곽술은 인상이 부드러워지면서 젊어 보이는 수술로서 얼굴의 튀어나온 부분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광대뼈 축소술, 사각턱 교정술, 귀족수술, 돌출입 교정술 등이 해당된다. 피부에 여유가 많을 때에는 안면거상술을, 얼굴에 살이 부족할 때에는 미세지방이식술을 동반 실시하면 젊어지는 효과가 더욱 커진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