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얼 피부 만들기, 무엇이 필요할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8.11 12: 27

맑고 투명해 보이는 생얼이 트렌드로 뜨면서 파우더로 허옇게 마무리한 피부는 증명사진 찍으러 갈 때만 필요한 소품이 되었고 파우더 역시 화장대 저 편으로 밀려나게 되었다. 한 겹 덮어쓴 듯 파우더리한 얼굴은 늙어 보이는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일교차가 심해지면 피부는 변해가는 온도에 적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조금씩 변하는데 이런 과정 속에서 저항력이 약해지고 민감해져 쉽게 자극을 받는다. 피지나 땀을 분비하던 기관의 기능이 둔화돼 여름내 번들거림으로 고민하던 피부도 보습을 원하게 된다.
▲생활습관으로 생얼 피부 지키자!

피부가 건조하면 자외선에 쉽게 그을리게 되며 신진대사에도 제동이 걸려 피부가 칙칙해 보 이므로 하루 8잔 이상 물을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해준다. 수면부족은 피로를 유발하여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원인이자 혈액순환이 둔화되어 피부가 푸석해지는 원인이 된다. 충분한 수면은 화이트닝의 기본이며 특히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에는 충분한 수면한 취해준다.
▲피부 노화는 항산화력 재충전으로!
미채움한의원 강남점 황영준 원장(사진)은 “피부노화를 막으려면 항산화력의 재충전에 무엇보다 힘써야 한다”고 말한다. 이어 황 원장은 “항산화력을 재충전시켜주는 수퍼푸드라고 알려진 블루베리, 녹차, 토마토 등을 부지런히 먹으면 동안 피부에 도움이 되지만 식품을 통해 섭취한 항산화 성분은 생존과 연관된 장기에 먼저 공급된 뒤 남은 것을 피부에 보내주기 때문에 나머지 성분들은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되는 기타 방법을 통해 채워 넣는 것도 피부 노화를 막는 방법” 이라고 덧붙인다.
▲한방으로 New 안티에이징 효과!
나이와 상관없이 탱탱한 피부미인으로 거듭나고 싶어 하는 여성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한방 침을 이용한 안티에이징 효과다. 한방성형은 성공적인 성형의 조건으로 원하고 있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으며 수술이나 마취, 보형물 삽입이 없어 비교적 안심할 수 있는 시술이라는 점에서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미채움 한방성형연구센터의 독자 기술로 연구한 한방성형 침톡스와 생톡스는 근원을 치유하는 MCU 규침과 탕약으로 주름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통해 눈가, 입가, 눈썹과 눈썹 사이, 이마 등 습관적인 얼굴 표정으로 만들어진 주름을 개선해준다. 또한 깊게 파인 볼 살에 대한 고민과 칙칙한 피부 톤을 해결해 밝고 환한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기도 하다.
성형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어딘가 모르게 많이 예뻐진 자신을 만들고 싶은 것은 여성들의 공통적인 로망이다.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사람들이 알아볼까 봐 걱정돼 수술이 망설여진다면 약실 침 성형이 해답일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