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제3대 총장 추만석 박사 취임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8.11 15: 37

 부산디지털대학교(www.bdu.ac.kr) 제3대 총장으로 추만석 박사가 취임한다. 취임식은 오는 12일 오후2시, 본 대학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동서학원(동서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경남정보대학) 이사회측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분야 전문가인 추만석 총장이 사이버대학에 대한 분석과 비판은 물론,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총장 선임 이유를 밝혔다.
 추만석 신임 총장은 대구 출신으로 부경대학교 기계공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일본 고베대학교 자연과학연구과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81년 경남정보대 기계설계과 교수를 시작해 1998년부터는 동서대학교에서 학생복지처장과 대학원장, 부총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추 총장은“유비쿼터스 시대에 맞는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어 세계 속의 중심이 되는 원격대학을 만들겠다”는 소신을 밝히면서 부산·경남·울산·제주지역을 거점으로 폭넓은 산학협력과 우수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교육 품질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지역화와 더불어 세계화 된 원격교육을 통해 글로벌 캠퍼스로서의 미래를 제시하는 개척적 정신을 강조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