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최고의 가족영화로 손꼽히는 영화 ‘오션스’가 가족 관객뿐만 아니라 성인 관객까지 사로잡으며 식을 줄 모르는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어 화제다.
개봉 2주 만에 55만 관객을 돌파하며 ‘워낭소리’에 이어 역대 다큐멘터리 흥행순위 2위에 오른 ‘오션스’에 성인관객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들에게는 여름방학 최고의 선물로, 어른들에게는 해양생물의 경이로운 모습으로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하는 ‘오션스’가 재미와 유익함을 겸비한 작품으로 영화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영화를 관람한 성인관객들은 “아이와 함께 보러 갔다 어른이 더 큰 감동을 얻었다”는 반응과 함께 놓치면 후회할 최고의 다큐멘터리라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이와 함께 ‘오션스’ 더빙판 상영 외에 자막판 상영을 요구하는 관객들의 요청이 쇄도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식을 줄 모르는 흥행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오션스’가 세대를 초월한 관객몰이를 할 수 있는 비결은 CG로는 결코 따라올 수 없는 대자연의 아름다움, 어떤 블록버스터보다도 웅장한 스케일, 환상적인 바다 생물들의 일상 등 영화의 모든 요소들이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바다 속을 여행하는 듯한 시원한 영상으로 휴가를 떠나지 못한 관객들에게 피서지가 돼 준다는 설명이다. 국내외 대작들의 개봉이 이어지는 치열한 여름 극장가에서 ‘오션스’는 다큐멘터리 최고의 흥행작 ‘워낭소리’를 잇는 또 하나의 다큐멘터리 흥행신화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을, 어른들에게는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며 세대를 초월한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오션스’는 절찬 상영 중이다
rosecut@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