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가수들 사이에서 눈을 강조한 독특한 화장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스모키 화장법이 꾸준한 트렌드 메이크업이었다면 요즘의 눈 화장법은 스모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것으로 보인다. 컬러풀 스모키 메이크업은 물론, 큐빅 등의 과감한 포인트도 마다하지 않는다.
연예인이 사이에서의 다소 과감한 화장법이기는 하지만 이들이 이처럼 눈을 강조하는 데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얼굴에서 눈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눈을 강조할수록 인상이나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눈 주위에 반짝이는 큐빅을 붙이고, 속눈썹을 4개씩이나 붙이는 과도한 화장은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거부감을 줄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화장 방법은 눈꺼풀을 처지게 하는 등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위험도 있다.

만약 과도한 화장에는 거부감이 가지만 그로 인한 또렷한 눈매를 놓치고 싶지는 않다면 쌍꺼풀 수술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다. 최근에는 쌍꺼풀 수술에 대한 부담 요소를 최소화한 10minutes 쌍꺼풀 수술 방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 연예인은 메이크업, 나는 10minutes 쌍꺼풀
쌍꺼풀 수술이 비교적 보편화되기는 했지만 눈이 첫 인상에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흉터가 남거나 부자연스럽지는 않을까 수술을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10minutes 쌍꺼풀 수술은 이러한 고민을 최소화한 수술 방법이라고 할 만하다.
쌍꺼풀수술 전문의 김삼 원장은 “10minutes 매몰법은 쌍꺼풀 라인에 3개 정도의 작은 틈새를 낸 후, 봉합실로 눈꺼풀 피부와 눈꺼풀 안쪽의 상안검거근을 연결하는 방법이다.”며 “절개가 필요 없어서 흉터가 남지 않고 회복속도도 빨라서 많이 시술되고 있다.”고 전한다.
수술 시간이 10~20분 정도로 길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가 거의 나지 않아 붓기의 염려도 거의 없다. 수술 후 언제든지 쌍꺼풀 교정이 가능하여 수술에 대한 부담감 또한 최소화하였다. 회복기간은 평균 4~5일 정도면 충분하다.
흔히 매몰법은 잘 풀린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풀리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매몰법이기 때문에 시술이나 회복 시간이 적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시술이며, 시술 비용 또한 저렴한 편이다.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시술하는지도 중요한데, 김삼 원장은 쌍꺼풀 수술경력이 20년 이상이다.
전문의 김삼 원장은 “단, 눈꺼풀이 두꺼운 경우 10minutes 매몰법보다는 절개법이 적합하다. 피부절개를 통해 과도한 근육이나 지방을 제거해줌으로써 보다 확실한 쌍꺼풀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늘어진 피부나 눈꺼풀의 처짐 현상을 보다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이다.”고 전한다.
연예인들에게 과도한 화장이 있다면 일반인에게는 10minutes 쌍꺼풀 수술이 있다.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쌍꺼풀 라인을 완성하는 것만으로도 한 번에 무려 100만원의 비용이 든다는 화장보다 훨씬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디올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