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지금 동안만들기 열풍으로 뜨겁다. 동안은 이제 외모를 넘어서 사고방식까지 포함하는 단어가 됐다. 이는 나이에 상관없이 젊은 마인드로 살고자 하는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다.
이처럼 동안얼굴을 선호하게 된 데는 대중매체의 역할이 크다. 우리나라에서 내로라하는 몇몇의 여자 톱스타 연예인들은 나이가 들어도 뽀얗고 화사한 피부를 유지해, 일반 여성들의 질투를 사기도 한다. 그중 동안 얼굴의 최고봉은 얼마 전 ‘미실’역으로 인기를 모았던 고현정이 아닐까한다. 한동안 그녀의 세안법이 이슈가 될 정도로, 고현정의 피부는 나이와 동떨어져 보이게, 맑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한다. 그 외에도 국민 여동생인 문근영, 피겨의 여왕 김연아 등 동안열풍을 불게한 장본인은 수도 없이 많다.
이러한 동안 연예인을 보면서, 젊어 보이기 원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대부분 이런 여성들은 동안 얼굴에 최대의 적이라 할 수 있는 주름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얼굴 부위의 주름은 노출이 잘 되고, 주름도 잘 생기는 부위여서 가장 신경 쓰이는 곳이다.

동안은 일반적으로 작고 동그스름한 얼굴형과 오목조목한 이목구비로 실제보다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주는 얼굴을 말한다. 무엇보다 잡티 없이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기본이 돼야 진정한 동안으로 인정받고 있는 추세다. 목동예인피부과의 모현진 원장은 동안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동안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모현진 원장은 “동안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 맑고 투명한 피부톤, 매끄러운 피부결, 그리고 탱탱한 탄력을 되찾아주는 시술을 통해 아기 같은 피부 상태를 만들어야 한다.”며 “그리고 2차적으로 이마나 턱 부위에 보톡스의 힘을 빌림으로써 리프팅과 함께 얼굴 윤곽이 작아지면서 입체적인 효과를 가져와 진정한 동안이 될 수 있는 것이다.”라고 설명한다.
❏ 동안 프로젝트 1- 뉴이맥스 트리니티
잡티, 주근깨, 여드름과 같은 침착된 색소, 늘어난 모공과 축 처진 피부는 뉴이맥스(New eMax) 트리니티 시술은 통해 복합적으로 한 번에 치료할 수 있다. 뉴이맥스는 RF(고주파)와 다이오드 레이저, IR(근적외선), IPL에너지의 장점만을 모아 동시에 한층 높은 에너지를 피부 표피 및 진피 깊숙이 전달해 피부표면 개선과 진피층의 콜라겐을 더욱 효과적으로 생성시키는 신개념 시술법.
특히 기존의 이맥스 시스템에 추가된 프락셔널 레이저인 매트릭스 IR은 열작용을 통해 밀집된 콜라겐을 훨씬 단단하게 만듦으로써 재생 효과를 극대화시켜 리프팅과 타이트닝 효과에 탁월하다. RF(고주파)는 복합 파장의 빛이 모공 속 피지선을 퇴화시켜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아줌으로써 모공과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시술시 통증이 거의 없으며 피부 상태에 따라 1회 시술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으나 2-4주 간격으로 3-5회 시술을 받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시간도 부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10-30분 정도로 짧은 편이며 미국 FDA에서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시술이다.
❏ 동안 프로젝트 2- 보톡스 시술
'동안 프로젝트 1'을 통해 아기 같은 피부를 갖게 되었다면 보톡스를 이용한 자연스런 쁘띠 성형으로 '동안 프로젝트'에 마침표를 찍어 보자. 잔주름보다 시각적으로 쉽게 눈에 띄는 이마나 눈가 주름에 보톡스를 활용하면 타이트닝 효과가 극대화될 뿐 아니라 얼굴 윤곽이 또렷해지는 효과까지 있어 앳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음식물을 씹어 발달된 턱 근육에는 보톡스를 이용해 살짝만 볼륨을 줄여줘도 얼굴 라인이 부드러워지고 크기도 작아져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올 여름, 휴가철을 이용해 피부과 치료를 통해 젊음을 유지해 보는 건 어떨까. 젊고 아름다워지기 원한다면,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먼저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