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사랑하는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8.16 10: 57

▶㈜파파스스토리, 그림책 ‘아빠의 사랑 시리즈’에 아빠의 마음 가득 담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바쁜 아빠에 대한 궁금함과 호기심. 이 모든 것을 담아 아이에게 아빠의 사랑을 알려주는 그림책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하느라 바쁜 아빠,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해 주고 싶은 이야기를 대변하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파파스스토리가 바쁜 아빠의 일상 속에서 아이에게 아빠의 사랑과, 삶의 지혜를 전달하고자 ‘아빠의 사랑 시리즈(전4권)’를 출시한 것.
이 책은 바쁜 아빠, 일하는 엄마 대신 부모의 이야기를 친근하게 들려주고, 아기에게 바쁜 부모의 깊은 사랑을 따뜻하게 전해주고 있다. 더욱이 신비한 바닷속 배경과 재미있는 바다 캐릭터들을 등장시킴으로써 아기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고양시키며, 아기들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편안하게 구성되어 있는 점이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시리즈는 전 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빠는 왜 회사에 가야 해요?’라는 주제로 아빠가 일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주는 1권과, ‘아빠 대신 회사에 가요’를 주제로 재미있게 아빠의 일과를 전해주는 2권, 그리고 ‘아빠는 항상 내 옆에 있어요’라는 주제로 아빠가 항상 아이 옆에 있지는 못하지만 마음으로는 항상 같이 지내고 아기를 지키고 있다는 것을 신비롭고 창의적으로 들려주는 3권이 있다.
마지막 ‘아빠도 아빠가 있어요’라는 주제의 4권에서는 할아버지가 아빠의 아빠라는 것을 알려주며, 할아버지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그리고 그 사랑만큼 아빠도 아이를 많이 사랑한다는 3대에 걸친 사랑을 들려준다.
총신대학교 유아교육과 정갑순 교수는 “21세기를 살아가는 젊은 아빠들의 분주함과 부모역할 부족으로 오는 부성실조로 인해 가정이 흔들리고 있다”며 “파파스스토리는 아이들에게 정서적, 지적, 창의적인 감정을 불어넣어줌과 동시에 아빠의 애정과 애착을 듬뿍 주는 힘을 가진 도서”라고 평했다.
‘아빠의 사랑 시리즈’는 특히 바쁜 부모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것과, 신비한 바다 속의 환경을 친근하게 표현한다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로 분석된다.
㈜파파스스토리의 서적 구입 및 문의는 각종 서점을 비롯, 홈페이지(www.papasstory.com) 혹은 전화(02-3444-8889)로도 가능하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