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브랜드 올레 광고 ‘한강 글씨’편 눈길
[이브닝신문/OSEN=심승수 기자] KT가 통합 서비스브랜드 ‘olleh(올레)’의 탄생을 알리는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올레는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통신 컨버전스 개념을 쉽게 설명하면서 대중화를 선도하고, 유선과 무선으로 구분되어 있던 통신 서비스를 이젠 ‘올레’ 하나로 통합하는 역할을 할 KT의 새로운 브랜드다.

이에 맞춰 온에어 한 CF‘한강 글씨’ 편은 기존 통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혁신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정신을 독특한 형식으로 표현했다. 메시지 측면에서 유선과 무선을 구분하는 통신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를 질문 형식의 친근한 감성을 담아내고 있는데 특히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한강 강물 위에 100m 길이의 ‘이제 시작해도 되겠습니까’라는 대형 글씨는 도전적인 시도를 광고 영상에 고스란히 담아 통신회사의 변화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CG를 의심케 하는 이 장면은 실제로 한강고수부지 반포지구 50m 높이의 크레인 상공에서 촬영된 컷으로 길이가 100m에 이를 정도로 거대해 목격한 사람들로부터 놀라움을 자아내게도 했다.
sss@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