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료마케팅 핵심은 ‘첨단의료시스템과 믿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8.17 11: 12

더 나은 치료를 위해 국경을 넘는 의료관광객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의료서비스에서 휴양과 문화활동으로 이어지는 고부가가치 신개념 관광은 의료경제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내의 성형외과들이 첨단화, 고급화를 추진하면서 글로벌 의료마케팅 시대를 이끌고 있다. 정부가 의료선진화 정책을 내놓으면서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한국의 첨단 성형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휴가를 얻어 국내에 방문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외국인, 어학연수, 유학, 이민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성형수술은 국내에서 하는 것이 안전성은 물론 부작용도 없으며 이미 첨단화 된 의료시스템에 대한 만족감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은 국내에서 시술받고 싶은 성형으로 수술 없이 자신의 줄기세포를 활용한 PLA줄기세포 성형과 스타일리시한 패션연출을 위해 아름답고 섹시함을 연출하기 위한 가슴성형을 선호하고 있다. 이 때문에 PLA줄기세포 및 가슴성형 등의 전문병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필수사항이 되기까지 했다.
성형시술 방법이 첨단화 되면서 지방이식 수술도 안정성이 확보되고 단기간에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PLA줄기세포 이식 성형의 과정은 허벅지나 복부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줄기 세포 연구실에서 줄기세포를 분리하는 과정을 거친다. 병원내에 자체 줄기세포 연구설비를 갖추고 있다면 당일 채취 후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PLA줄기세포 이식 성형은 필러의 개념으로 생각하여 콧대를 높이거나 코끝을 가볍게 올리는 수준이므로 코의 전체적인 모양을 변형시키기는 어렵다. 하지만 시술 후에는 생활에 전혀 무리가 없고, 심할 정도의 부기와 멍은 발생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줄기세포를 활용한 성형은 장기간 국내에 체류할 수 없는 외국인이나 유학생들 뿐만 아니라 여름휴가 및 추석연휴 동안 성형을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성형시술로 적합하다.
벨리타성형외과 정찬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서 대학생들의 첫 성형수술을 조사한 결과 1위 코성형(34%), 2위로는 눈성형(31%)에 이어 안면윤곽, 가슴성형 등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결과는 국내에서 성형수술을 받고자 하는 외국인 환자의 성형트렌트도 이와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선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환자 유치에도 마케팅이라는 기획력이 접목되고 있어 글로벌 의료마케팅 시대는 국내 성형외과 의료진들이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