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한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모두 마찬가지 일 것이다. 여드름은 한번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고 잘못하여 손을 대게 되면 돌이킬 수 없는 흉터가 되는 등 커다란 피부의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더군다나 요즘처럼 무덥고 습한 날씨는 여드름 환자들에겐 큰 고통이 아닐 수 없는데 여름철의 직사광선으로 인해 피부의 여드름이 더 선명하게 보이는 것은 물론 무더운 날씨로 인해 피지생성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피부에 세균이 번식해 염증을 일으켜 여드름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자외선과 스트레스 등이 피부를 약화시켜 피부 건강을 해치게 된다.
▲여드름! 원인을 치료 해야 한다

여드름은 각질이 두꺼워져 모공을 막아 피지가 쌓이게 되고 모공에 쌓인 피지를 영양분으로 삼아 아크네균이 번식하게 되어 염증을 유발하여 악화되는 것을 말한다.
물론 기타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식생활, 수면부족이나 운동부족 등 모든 것이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도 있지만 일차적으로는 각질이 두꺼워져서 모공이 막히는 “모공의 각화”가 원인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원인이 되는 모공의 각화를 막고 피지를 없애 아크네균의 증식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다.
▲부산 여드름 치료 새바람 “COOL PDT"
최근 이러한 여드름의 원인을 치료하는 치료로 "COOL PDT"치료가 각광 받고 있다.
부산 피브엔 의원의 도정화 원장(사진)은 “COOL PDT 치료는 기존의 여드름관리로는 잘 조절하지 못하던 피부 깊숙한 곳의 문제, 즉 여드름균이나 피지선 자체에 대해 작용이 떨어지는 부분을 보완하여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 분비와 여드름균을 살균하는 효과적이고 새로운 여드름 치료법이다” 라고 추천을 한다.
실제 COOL PDT 치료는 여드름 부위에 광감각 반응을 일으키는 광흡수제를 도포해주고 나서 피지선 깊숙이까지 침투할 수 있도록 1-2시간 정도 기다린 뒤에 레이저나 광원을 조사하면 광흡수제가 광에너지를 받아들여 주변 피지샘을 공략하여 피지 분비를 떨어뜨려준다. 동시에 여드름균을 살균하고, 피부표면도 정리하여 차후 남은 피지 배출을 더 원활하게 해줘 여드름을 보다 더 근본적으로 약물의 도움 없이 개선시킨다. 특히 붉거나 염증이 심한 여드름에 효과가 더 좋으며 블랙헤드의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COOL PDT 치료는 특히 기존 치료에 잘 낫지 않고 재발하는 여드름을 가진 경우와 임산부와 약물에 대한 알러지 등으로 인해 여드름 치료가 필요하지만 약물복용이 힘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치료 법으로 많은 분들이 부작용없이 도움을 받는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법”이라고 부산 여드름 치료 피브엔 의원 도원장은 말하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