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연 '거상 김만덕', 대만 TV 방영 '한류 동참'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0.08.18 09: 56

배우 이미연의 드라마 '거상 김만덕'이 성황리에 대만 프로모션을 마쳤다.
이미연은 최근 KBS 1TV 특별기획드라마 '거상 김만덕'의 단독 프로모션 초청을 받고 대만 현지를 방문, 대만 언론과의 공식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행사는 '거상 김만덕'이 대만 비디오랜드 채널을 통해 대만 현지에 방송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
배우 이미연의 대만 공항 도착 모습은 물론 공식 기자회견까지 대만 언론의 뜨거운 취재 열기 속에 실시간으로 보도됐다는 전언이다.

조선시대 실존인물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CEO 김만덕의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와 새로운 여성상을 제시해 주었던 '거상 김만덕'은 이미 드라마 방영 중에 일본, 대만, 중국 등지에 편당 최고가에 팔리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한편 '거상 김만덕'이 방송될 대만 채널 비디오랜드는 대만 최고의 케이블 채널로 한국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방송하고 있으며 그간‘선덕여왕’, ‘커피프린스 1호점’ 등 한국에서 인기리에 방송된 드라마를 방영한 바 있다.
issue@osen.co.kr
<사진> 위지스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