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항상 하는 말이 있다.
"쌍꺼풀 수술을 하면 코수술이 하고 싶고, 코수술을 하면 턱을 깎고 싶어한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지라 성형수술도 마찬가지이다. 수술로 확연히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보면 좀 더 수술하면 예뻐질 것 같은 생각에 사로잡히게 마련이다. 하지만 성형수술이란 게 하고 싶은 대로 다 하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면이 있는 만큼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코성형은 남녀를 통틀어 가장 하고 싶어하는 수술중의 하나다. 코는 얼굴의 중심이기 때문에 성형을 통해 가장 큰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이상적인 얼굴의 황금비율은 이마부터 눈썹, 코끝, 턱까지가 1:1:1의 비율이다. 거기에 멋진 코라인과 이마라인을 더하면 남녀노소 모두가 원하는 얼굴 라인이 된다.
성형외과 전문의 곽혁준 원장은 “황금비율에 가장 잘 맞는 연예인을 꼽자면 김태희씨를 꼽을 수 있습니다. 얼굴 비율이 완벽할 뿐 아니라 콧대가 오뚝하고 코끝이 콧대선보다 2~3cm 솟아올라 있는 예쁜 코를 가지고 있어 정면 뿐 아니라 옆 얼굴을 봤을 때 라인도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코성형이 옆모습의 멋진 라인을 만들어준다면, 정면에서의 예쁜이마를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헤어라인교정이다.
헤어라인교정은 최근 코성형과 더불어 여성들이 많이 하고 싶어하는 수술 중 하나로, 모발이식을 이용해 헤어라인에 변화를 주는 수술이다. M자 이마나 넓은 이마 등을 콤플렉스로 가진 여성들이 수술을 받기 위해 병원을 많이 찾을 만큼 각광을 받고 있는 수술이다.
성형외과 전문의 황정욱 원장은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수술은 이마의 넓이나 모양을 교정하는 수술이긴 하지만 거기에 그치지 않고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고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보이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헤어라인 수술로 이마 부분뿐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의 느낌이 달라져 만족도가 높은 수술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렇듯 요즘은 타고 나지 않아도 성형수술이란 의학의 발달로 멋진 얼굴 라인과 황금비율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코성형과 헤어라인 교정으로 아름다움을 찾고, 거기에 나만의 개성을 더해보는 것은 가능해졌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