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가 점차 복잡해지면서 그로인한 여러 가지 사회현상과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로 고생을 하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예전에는 유전성 탈모인 40~50대가 많았다면 요즘에는 유전적요인과 비유전적요인 등으로 인한 20~30대 남성, 여성 탈모가 함께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
이러한 현상과 함께 탈모를 예방 관리하는 삼퓨 및 여러 제품등이 인기를 얻으며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탈모관련 제품이 인기를 얻으며 탈모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을 또 한번 울리는 뉴스가 지난주에 방송을 탔다. 탈모에 관한 예방과 관리가 되는 의약외품이라고 속이고 일반 샴푸를 탈모 관리 샴푸로 속여 판매한 업체가 적발되었기 때문이다.
최근 식약청과 미국FDA 의약외품으로 등록이 되어서 일본과 미국등 전세계에 탈모관련 샴푸와 탈모토닉을 수출하고 있는 (주)다모생활건강의 아미치0.3의 유광석대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꼭 확인해보라고 권한다.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주위에서 이런게, 저런게 좋다더라!하면 대부분 다 해보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라고 전하고 있다. 물론 예로부터 내려오는 민간 요법이 다 틀렸다고는 할수 없지만, 탈모초기에 예방과 관리를 안해주면 탈모가 심각해지기 때문이라고 전하며 탈모예방 샴푸나 토닉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할시에는 의약외품으로 등록이 되어서 여러임상을 거쳐서 탈모예방과 관리에 일정 부분 효과와 효능이 있는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탈모초기에는 전문 탈모관리샵을 찾아서 1:1 전문상담과 함께 자신의 두피상태와 탈모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거기에 따른 규칙적인 관리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유대표는 전하고 있다. 또한 규칙적인 관리와 함께 집에서도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것이 탈모관리에 좋다고 한다. 그러기에 의약외품으로 등록되고 허가 받은 샴푸와 토닉제품을 꼭 확인하고 사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집에서 관리 할수 있는 탈모관리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TV홈쇼핑 채널이나 유통시장에서도 탈모예방 샴푸가 매출증대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인기를 끌고 있는 여러제품중 (주)다모생활건강에서 출시하고 있는 아미치0.3 '다모 스캘푸샴푸'와 ‘스페셜토닉’ 제품은 의약외품으로 정식 등록이 된 제품으로 여러 임상을 거쳐서 그 효능과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제품이 세정을 하는 단순 제품이라면 다모스캘프샴푸는 2004년 식약청에 의약외품으로 등록이 되어서 탈모예방과 함께 양모효과를 인정받은 몇안되는 의약외품중 하나이다. 2005년에는 발모촉진 조성물 특허를 획득하였으며 2006년에는 미국 FDA에 의약외품으로 등록이 되었으며, 탈모예방 및 개선의 기술력을 인정받아서 미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는 제품이며, 올해초에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에도 수출실적을 올리며 일본의 탈모환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제품이 되었다고 유대표는 전한다.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다모스캘프샴푸는 모발 보습효과가 뛰어나 린스 없이 샴푸만 사용해도 보습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일정기간 사용하면 비듬, 염증, 가려움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며, 이미 3만여명이 넘는 사람들의 임상을 거쳐 확인된 제품이라고 한다. 또한 기존 샴퓨와는 달리 지성, 중성, 건성, 민감성두피 모두에게 사용가능한 샴푸라고 전한다.
현재 아미치0.3은 미국의 뉴욕, 시카고, 미시간, 버지니아 ,LA등 전세계에 8개의 두피케어 전문점을 운영중이며, 국내에서는 방배점, 압구정점, 삼성점, 잠실점등과 전국적으로는 순천점, 동탄점, 이천점, 거제점등 전국적으로 17개의 전문관리샵이 운영되고 있다. 아미치 다모 스캘프샴푸와 집에서 모발관리를 할수 있는 여러제품은 본사나 전국 아미치 전문 관리샵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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