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처럼 즐기는 비드경매, ‘후추닷컴’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8.26 11: 03

▶초저가 낙찰, 되면 좋고 안되면 경매비용 환불 받아 즉시구매
최근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비드경매 방식의 온라인 쇼핑몰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드경매 쇼핑은 독일, 미국 등 해외에서 비딩피옥션(Bidding-fee-Auction) 또는 페니옥션(Penny Auction)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쇼핑으로, 입찰자격쿠폰을 구매해 경매에 참여하고 최고가를 받은 참가자가 상품을 낙찰 받는 방식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6월 비드경매 쇼핑몰을 운영하기 시작한 후추닷컴(www.whochoo.com)이 새로운 쇼핑의 재미와 다양한 쇼핑서비스, 정직한 인터넷 쇼핑 문화를 선도하며 새로운 전자상거래 서비스로 떠오르고 있다. 후추닷컴은 ㈜이노쇼핑에서 진행하는 10원 경매쇼핑몰로, 최대 99%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후추닷컴은 회원가입 후 사이트 내에서 쇼핑에 사용되는 비드를 이용해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경매에 참여해 낙찰 받을 수 있으며, 낙찰을 받지 못할 경우에도 경매에 참가한 비드만큼 할인 받은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닌텐도, 아이팟 등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경매를 진행함은 물론, 초보자들을 위한 초보경매를 따로 개설해 초보자만을 위한 특별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후추닷컴의 최만석 대표는 “비드경매 쇼핑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기존의 온라인 제품구매 형태에 오락적 요소를 가미했기 때문”이라며 “아이폰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경매를 즐길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으며, 현재 앱 오픈 기념 이벤트로 후추닷컴 무료어플을 다운 받는 고객들에게 프리비드를 증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비드경매 쇼핑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후추닷컴은 국내 최초로 올 하반기 중 일본에 진출해 글로벌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